본문으로 바로가기

[이슈인] 장외투쟁 한국당…대치정국 언제까지?

정치

연합뉴스TV [이슈인] 장외투쟁 한국당…대치정국 언제까지?
  • 송고시간 2019-05-04 05:32:38
[이슈인] 장외투쟁 한국당…대치정국 언제까지?

<출연 : 장제원 자유한국당 의원>

한국당은 패스트트랙 지정에 대해서 정권을 심판하자며 호남에서 장외투쟁을 이어갔습니다.

이번에는 한국당 입장을 한번 들어보겠습니다.

한국당 수석대변인을 지낸 재선 의원이시죠.

장제원 의원 나오셨습니다.

안녕하세요.

<질문 1> 어제 청와대 앞에서 최고위원회의를 열었고 삭발식도 가졌죠. 전국순회 장외집회를 열고 있는데요. 자칫 민생을 도외시하고 국정의 발목을 잡는다. 이런 역풍도 맞을 수 있습니다. 언제까지 밖에서 투쟁하실 건가요?

<질문 2> 나경원 원내대표는 20대 국회는 이제 없다, 이런 얘기도 했고. 그렇다면 국회로 돌아올 수 있는 조건인 건 어떤 겁니까?

<질문 3> 한국당이 당초에는 광화문에 천막을 치고 숙식을 하면서 농성을 한다는 계획이었는데 박원순 서울시장이 이를 불허했지 않습니까? 어떻게 보십니까?

<질문 4> 어제 발표가 된 여론조사 결과가 하나 있더라고요. 한국당 지지율이 좀 올랐는데 민주당도 같이 올라갔어요. 그리고 패스트트랙 지정에 대한 찬반은 찬성이 반대보다 조금 더 많게 나왔습니다. 이 문제는 어떻게 보시나요?

<질문 5> 이번 사태로 이제 한국당은 나경원 원내대표를 비롯해서 한 40명 정도 의원이 지금 검찰에 고발됐어요. 이게 자칫하면 해당 의원들이 내년 총선 출마가 불투명해질 수 있는 상황인데 이 문제는 어떻게 보십니까?

<질문 6> 이번에 보니까 한국당 해산 청와대 국민청원이 올라왔어요. 그래서 이 국민청원 사상 최다 기록을 세웠는데 한국당에서는 이 해산 청원 배후에 북한이 있다. 또 매크로가 동원됐다는 주장까지 나오고 있습니다. 이 사안은 어떻게 보십니까?

<질문 7> 세월호 참사특조위가 황교안 한국당 대표를 조사하겠다고 지금 밝혔는데요. 법무장관 시절에 세월호 수사를 방해했다는 얘기죠? 어떻게 보세요?

지금까지 한국당 장제원 의원과 이야기 나눠봤습니다.

오늘 말씀 감사합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