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뉴스현장] 여배우 고속도로 사고 미궁 속…의문점 무성

사회

연합뉴스TV [뉴스현장] 여배우 고속도로 사고 미궁 속…의문점 무성
  • 송고시간 2019-05-10 23:45:17
[뉴스현장] 여배우 고속도로 사고 미궁 속…의문점 무성

<출연 : 강신업 변호사>

이번 교통사고를 둘러싸고 아직 풀리지 않는 의혹들이 있습니다.

관련 내용 강신업 변호사와 짚어보겠습니다.

<질문 1> 지난 6일 인천공항고속도로 한가운데서 차를 세우고 내린 20대 여배우가 교통사고로 숨지는 사건이 발생했는데요. 당시 상황이 현장을 지나던 다른 차의 블랙박스에 고스란히 담기기도 했는데요. 사건 경위부터 짚어볼까요?

<질문 2> 당초 여배우의 남편은 소변이 급해 차를 세우게 했고 볼일을 보고 오니 아내가 사고를 당했다고 진술했는데요. 사고 당일 인천 영종도에서 지인과 술을 마셨고, 아내가 술을 마셨는지는 보지 못했다고 진술을 바꿨죠?

<질문 3> 의문의 교통사고를 둘러싸고 뒷말이 무성합니다. 특히 편도 3차선 도로의 2차로에 비상등을 켜고 정차했다는 건데, 아무리 급하더라도 갓길도 아닌 한복판인 2차선에 차를 세웠다는 것 자체가 납득하기 어려운데요?

<질문 4> 경찰은 남편의 진술을 토대로 카드 사용 내역과 술자리 동석자 등을 확인하고 있으며, 국과수에 부검을 의뢰했습니다. 의문이 풀리지 않는 이번 사건의 실마리를 얻기 위해선 어떤 정보가 더 필요할까요?

<질문 5> 성접대와 자금 횡령 의혹을 받는 가수 승리가 직접 성매수를 한 혐의도 받고 있는 것으로 드러나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승리는 당시 성관계를 맺은 사실은 인정했지만, 정상적인 만남이었다고 주장하고 있는데요. 시기와 횟수 등 밝혀진 내용이 있나요?

<질문 6> 이로써 승리에게 적용된 혐의는 4가지로 늘어났습니다. 영장 발부 여부가 경찰의 버닝썬 수사 중간 성적표로 여겨지면서 관심이 쏠리고 있는데요. 정준영 씨 이어 최종훈 씨까지 구속되며 승리도 결국 구속될지, 어떻게 보세요?

<질문 7> 앞서 단체 대화방 멤버와 함께 집단 성폭행에 가담한 혐의를 받는 가수 최종훈 씨가 결국 구속됐습니다. 최 씨는 피해 여성들과 술은 마셨지만, 성폭행은 없었다며 혐의를 부인했는데요. 법원의 판단은 달랐죠?

<질문 8> 성관계 동영상을 불법 촬영하고 유포한 혐의로 기소된 정준영 씨가 첫 재판에 출석했습니다. 짧아진 머리로 눈길을 끌기도 했는데요. 그런데 준비절차엔 피고인의 출석 의무가 없지 않나요? 굳이 재판에 출석한 이유가 뭘까요?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