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비즈&] 롯데케미칼, 美 에틸렌 공장 준공…세계 7위로 外

경제

연합뉴스TV [비즈&] 롯데케미칼, 美 에틸렌 공장 준공…세계 7위로 外
  • 송고시간 2019-05-11 00:34:38
[비즈&] 롯데케미칼, 美 에틸렌 공장 준공…세계 7위로 外

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롯데케미칼, 美 에틸렌 공장 준공…세계 7위로



롯데케미칼이 미국 남부 루이지애나주에 대규모 석유화학단지 조성을 마무리하고 본격 가동에 들어갑니다.



'석유화학의 쌀' 에틸렌을 연간 100만t 생산하는 이 초대형 설비가 가동에 들어가면서 롯데석유화학은 연간 총 450만t의 에틸렌을 생산하는 세계 7위권 석유화학회사가 됐습니다.

▶ KT·스마일게이트 스토브, 5G VR 제휴 협약



KT는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와 '온·오프라인 가상현실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두 회사는 KT의 VR 서비스 노하우와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의 콘텐츠 경쟁력을 합쳐 VR 콘텐츠를 개발하고 VR 콘텐츠·플랫폼 유통사업을 공동 추진하게 됩니다.

▶ 포스코, 미세먼지연구센터 설립…저감기술 개발



포스코그룹의 포항산업과학연구원이 미세먼지 저감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미세먼지연구센터를 설립했습니다.



연구센터는 다양한 산업공정에서 쓰일 초미세먼지 포집용 고효율 집진기술과 사물인터넷을 활용한 집진기 운전 자동제어기술 등을 우선 개발할 예정입니다.

▶ '국민배우' 최불암, 50년만에 LG 세탁기 모델로



'국민 배우' 최불암 씨가 50년 만에 LG 세탁기의 온라인 광고 '한국인의 세탁' 모델로 돌아왔습니다.



LG전자는 세탁기 사업 50주년을 맞아, 국내 최초 세탁기의 모델이었던 최 씨를 통해 한국 세탁기의 역사를 돌아보는 광고를 선보였습니다.

▶ 하이트진로, 베트남 대학생 20명에게 장학금 전달

하이트진로 베트남 법인은 현지 대학생 20명에게 장학금 2억 동, 우리 돈으로 약 1천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습니다.



2016년 베트남 법인 설립 후 현지화에 공을 들여온 하이트진로는 "앞으로 베트남 사회에 이바지할 수 있는 사업을 이어갈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