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AM-PM] 검찰 과거사진상조사단, 장자연 사건 최종보고 外

사회

연합뉴스TV [AM-PM] 검찰 과거사진상조사단, 장자연 사건 최종보고 外
  • 송고시간 2019-05-13 17:31:40
[AM-PM] 검찰 과거사진상조사단, 장자연 사건 최종보고 外

오늘 하루 주요 일정을 살펴보는 보도국 AM-PM입니다.

오늘 주요 일정 함께 보시죠.

▶ 정부, 세계식량계획 면담…대북지원 논의 주목

김연철 통일부 장관과 강경화 외교부 장관이 오늘(13일) 세계식량계획, WFP 사무총장을 만납니다.

데이비드 비즐리 WFP 사무총장은 오늘 오후 정부서울청사에서 김 장관과 강 장관을 차례로 면담합니다.

앞서 WFP는 북한 인구의 40%에 해당하는 1,000만명이 식량 부족 상태에 직면할 정도로 긴급한 지원이 필요하다는 입장을 밝힌 바 있어, 오늘 면담에서 대북 지원 문제가 논의될 지 주목됩니다.

▶ 14:00 '장자연 리스트' 진상조사 결과 보고 (법무부 검찰 과거사위원회)

이른바 '장자연 리스트' 사건을 놓고 13개월 동안 진상조사를 벌인 검찰 과거사진상조사단이 오늘(13일) 최종 보고서를 법무부에 제출합니다.

보고서에는 배우 고 장자연 씨가 2009년 숨진 이후 이뤄진 검경의 부실수사를 지적하는 내용이 담길 것으로 전망됩니다.

진상조사 13개월 만으로, 법무부 산하 검찰과거사위원회는 보고서를 심의한 뒤 검찰에 재수사 권고 여부 등을 결정할 방침입니다.

▶ 14:00 '강원랜드 채용비리' 권성동 1심 결심 공판 (서울중앙지법)

강원랜드에 채용 압력을 가한 혐의를 받는 권성동 자유한국당 의원의 1심 결심 공판이 오늘 열립니다.

오늘 재판에서 검찰이 권 의원에 대해 구형하면, 재판부는 이달 안에 판결을 내릴 것으로 보입니다.

앞선 재판에서 최흥집 전 강원랜드 사장은 권 의원으로부터 10여명에 대한 채용을 청탁 받았다고 진술했고, 권 의원은 최 전 사장이 거짓 진술을 하고 있다고 맞섰습니다.

오늘 주목할 일정은 여기까지입니다.

지금까지 보도국 AM-PM이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