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비즈&] 포스코, 벤처 육성에 1조 투자…벤처밸리·펀드 조성 外

경제

연합뉴스TV [비즈&] 포스코, 벤처 육성에 1조 투자…벤처밸리·펀드 조성 外
  • 송고시간 2019-05-23 00:34:22
[비즈&] 포스코, 벤처 육성에 1조 투자…벤처밸리·펀드 조성 外

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포스코, 벤처 육성에 1조 투자…벤처밸리·펀드 조성



포스코가 중소벤처기업부와 함께 1조원 규모의 벤처 플랫폼을 만들어 미래 신성장 사업 발굴에 나선다고 밝혔습니다.



포스코는 바이오·신약 개발, 스마트 시티와 공장 조성사업에 집중해 포항과 광양 등을 벤처기업 연구개발 거점으로 육성할 계획입니다.

▶ SK이노베이션, 해외 배터리공장 협력사와 동반 진출



SK이노베이션이 국내 중소협력사와 해외 배터리, 소재 설비 건설시장에 동반 진출한다고 밝혔습니다.



SK이노베이션은 미국 공장 건설을 위해 설계전문업체와 약 90억원 규모의 계약을 체결한데 이어 SK아이이테크놀로지도 중국의 분리막 공장 설계를 위해 중소협력사들과 계약을 협의하고 있습니다.

▶ KB국민은행 "지식재산 평가해 담보 없이 대출"



KB국민은행은 기업이 보유한 지식재산의 가치를 평가해 추가 담보 없이 대출해주는 지식재산 담보대출 상품 2종을 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가치평가금액 5억원 이상 지식재산을 보유한 기업이나 신용·기술보증기금간 협약에 의해 발급된 지식재산 관련 보증서를 받은 기업은 지식재산을 담보로 대출이 가능해집니다.

▶ CJ올리브네트웍스, 전 임직원 'AI 아카데미' 교육



CJ올리브네트웍스 IT사업부문은 전체 임직원을 인공지능 전문가로 양성하는 'AI 아카데미'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AI 아카데미 교육 프로그램은 10월까지 4단계에 걸쳐 실시되며, 이번에 총 6주 동안 진행될 입문과정은 온라인 강의와 함께 실습과 테스트가 병행됩니다.

▶ 문체부, 영세 관광업자 대상 300억원 신용보증 지원

문화체육관광부는 담보가 부족한 중소 관광사업체 지원을 위해 신용보증 지원을 통한 관광진흥개발기금 융자를 한다고 밝혔습니다.



조건에 맞는 중소 관광사업체들은 업체당 최대 5천만원씩 보증을 제공받아 일반대출보다 유리한 조건으로 자금을 빌릴 수 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