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AM-PM] '시험문제 유출' 숙명여고 교사 1심 선고 外

사회

연합뉴스TV [AM-PM] '시험문제 유출' 숙명여고 교사 1심 선고 外
  • 송고시간 2019-05-23 17:30:36
[AM-PM] '시험문제 유출' 숙명여고 교사 1심 선고 外

오늘 하루 주요 일정을 살펴보는 보도국 AM-PM입니다.

오늘 주요 일정 함께 보시죠.

▶ 09:50 '시험문제 유출' 숙명여고 교사 1심 선고 (서울중앙지법)

쌍둥이 딸들에게 시험문제와 정답을 알려준 혐의로 구속기소 된 숙명여고 전 교무부장 현 모 씨에 대한 1심 선고가 오늘 내려집니다.



앞서 열린 결심 공판에서 검찰은 "죄질이 불량하다"며 현 씨에게 징역 7년을 구형했습니다.



하지만 현 씨는 답안을 유출하지 않았고, 두 딸이 노력해 성적이 향상됐다며 혐의를 전면 부인한 바 있습니다.

▶ 10:00 문 대통령, 부시 전 대통령 면담 (청와대)

문재인 대통령이 청와대에서 조지 W. 부시 전 미국 대통령과 면담합니다.



북미 비핵화 협상 교착 국면에서 이뤄지는 면담인 만큼 북미 대화의 또 다른 계기가 될지 주목됩니다.



취임 이래 문 대통령이 청와대에서 역대 미국 대통령을 접견하는 건 2017년 버락 오바마 전 대통령 이후 두 번째입니다.

▶ 14:00 노무현 전 대통령 10주기 추도식 (경남 김해 봉하마을)



고 노무현 대통령의 서거 10주기를 맞아 김해 봉하마을에서 추도식이 엄수됩니다.



여권 핵심 인사들이 대거 참석하고, 부시 전 미국 대통령도 참석해 추도사와 직접 그린 초상화를 전달할 예정입니다.



황교안 대표를 비롯한 자유한국당 지도부는 민생투쟁 대장정 일정으로 불참하되, 대표단을 보내기로 했습니다.

▶ 한·일 외교장관회담…중재위 요청 논의할 듯

강경화 외교부 장관과 고노 다로 일본 외무상이 프랑스 파리에서 한·일 외교 장관 회담을 합니다.



외교부는 강 장관이 OECD 각료이사회 참석차 방문한 파리에서 현지 시간 오늘 오후 한·일 외교장관 회담을 한다고 밝혔습니다.



우리 대법원의 강제징용 배상 판결에 대해 일본이 제3국을 포함한 중재위 개최를 요청한 만큼 관련 논의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