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노무현 10주기' 추도식…전재수 의원이 전하는 봉하마을 분위기

정치

연합뉴스TV '노무현 10주기' 추도식…전재수 의원이 전하는 봉하마을 분위기
  • 송고시간 2019-05-23 18:23:00
'노무현 10주기' 추도식…전재수 의원이 전하는 봉하마을 분위기

<전화연결 : 더불어민주당 전재수 의원>

오늘은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이 서거한 지 꼭 10년째 되는 날입니다.

오후 2시에 봉하마을 대통령묘역에서 추도식이 엄수됩니다.

이번 10주기 추도식의 주제는 '새로운 노무현'인데요.

어떤 의미가 담겨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참여정부 때 청와대에서 근무했던 전재수 더불어민주당 의원, 전화연결 돼 있습니다.

<질문 1> 현재 봉하마을에 계시죠. 고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10주기 추도식을 앞두고 있는 현재 분위기는 어떤가요?

<질문 2> 한국당에도 추도식 초청 공문을 보낸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오늘(23일) 황교안 대표는 불참하고 대신 대표단을 보낸다고요?

<질문 3> 노 전 대통령의 정치적 동지였던 유시민 이사장과 김경수 지사가 필치 못한 사정으로 추도식에 불참하게 됐는데요?

<질문 4> 노 전 대통령과 함께 변화를 꿈꿨던 한 분으로서, 서거 10주기를 맞는 이 날이 남다를 것 같은데요?

<질문 5> 10주기 추도식의 주제는 '새로운 노무현'인데요. 어떤 의미가 담긴 건가요?

<질문 6> 노 전 대통령 서거 10주기를 맞아 노 전 대통령의 자필 메모가 공개됐습니다. 글 하나 하나에 노 전 대통령이 어떤 고민들을 했을지 가늠해 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직설적이고 솔직했던 노 전 대통령의 성격이 보이기도 했어요.

<질문 7> 의원님이 기억하는 정치인 노 전 대통령, 사람 노 전 대통령은 어땠나요?

<질문 8> '노무현 정신'을 되새기는 분들이 많은데요. 노무현 정신이란 무엇인가요?

<질문 9> 마지막으로 노무현 전 대통령을 기억하는 국민들에게 하고 싶은 말씀이 있으실까요?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