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강릉과학단지 수소탱크 폭발…2명 사망·6명 부상

지역

연합뉴스TV 강릉과학단지 수소탱크 폭발…2명 사망·6명 부상
  • 송고시간 2019-05-24 06:55:02
강릉과학단지 수소탱크 폭발…2명 사망·6명 부상

[앵커]

오늘(23일) 오후 강원도 강릉에 있는 벤처 공장에서 수소탱크 폭발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이 사고로 2명이 숨지고 6명이 다친 것으로 전해졌는데요.

현장에 나가 있는 취재기자 연결해 자세한 내용 알아보겠습니다.

이상현 기자.

[기자]



네, 강릉 과학단지 수소탱크 폭발현장에 나와 있습니다.

어두워서 잘 보이지 않으시겠지만, 이곳 사고 현장은 그야말로 아수라장 그 자체입니다.

폭발의 충격으로 건물 지붕과 외벽이 무너지면서 내부 철골 구조물이 그대로 드러나 마치 전쟁터를 방불케 할 정도로 참혹한 모습입니다.

사고가 발생한 시각은 오늘 오후 6시 20분쯤으로, 강원 강릉시 대전동에 있는 테크노파크 강릉벤처공장2에서 수소탱크가 폭발했습니다.

이번 사고로 37살 권 모 씨 등 공장에 견학을 온 방문객 2명이 숨진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또 43살 김 모 씨가 중상을 입었고, 42살 이 모 씨 등 5명이 경상을 입는 등 모두 6명이 다쳐 강릉아산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사고현장에는 소방관과 경찰관 등 300여 명과 장비 70여 대가 총동원돼 혹시 모를 추가 매몰자나 사상자가 있는지 수색 중입니다.

사고가 발생한 곳은 태양열과 수소를 이용해 연료전지를 만드는 공장으로 400㎥(세제곱미터) 규모 수소탱크 시험 중 사고가 발생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목격자들은 현장에서 7~8㎞ 떨어진 곳에서도 연기가 보였고 '쾅'하는 소리가 크게 들릴 정도의 굉음이 났다고 전했습니다.

소방당국은 현재 대응 2단계를 발령하고, 정확한 피해 상황과 사고 원인을 파악하고 있습니다.

다행히 사고 현장에서의 추가 붕괴 위험이나 화재 위험은 없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강릉 과학단지 폭발현장에서 연합뉴스TV 이상현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