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AM-PM] 국가위기 대비 민·관·군 합동 을지태극연습 시행 外

사회

연합뉴스TV [AM-PM] 국가위기 대비 민·관·군 합동 을지태극연습 시행 外
  • 송고시간 2019-05-27 17:38:08
[AM-PM] 국가위기 대비 민·관·군 합동 을지태극연습 시행 外

오늘 하루 주요 일정을 살펴보는 보도국 AM-PM입니다.

오늘 주요 일정 함께 보시죠.

▶ 오늘부터 국가위기 대비 민·관·군 합동 을지태극연습 시행

재난과 전시 등 국가 위기상황 대응능력을 점검하는 을지태극연습이 오늘부터 나흘간 전국에서 실시됩니다.

을지태극연습은 한미 연합 군사연습 중단 방침에 따라 정부 연습인 '을지연습'과 한국군 단독훈련인 '태극연습'을 통합해 올해 처음 열립니다.



시·군·구 이상 행정기관과 공공기관·단체, 중점관리대상 업체 등 4,000여개 기관에서 모두 48만여명이 참여합니다.

▶ 10:00 무고 혐의 정봉주 전 의원 첫 공판 (서울중앙지법)

자신의 성추행 의혹 보도를 허위라고 주장하며 반박했다가 무고 혐의로 기소된 정봉주 전 의원의 첫 공판이 오늘 오전 열립니다.

앞서 지난해 3월 한 인터넷 매체는 정 전 의원의 성추행 의혹을 보도했습니다.

정 전 의원은 이후 기자회견을 열어 기사가 거짓말이라 반박했다가 증거가 나오자 자신의 해명이 잘못됐다고 시인했습니다.



이에 검찰은 의혹을 보도한 기자의 명예를 훼손하고 서울시장 선거에서 당선되기 위해 허위사실을 퍼뜨렸다고 정 전 의원을 무고 혐의 등으로 기소했습니다.

▶ 16:00 최영함 입항 행사 중 숨진 고 최종근 하사 안장 (대전 국립현충원)

청해부대 28진 최영함 입항 행사 중 사고로 숨진 고 최종근 하사가 오늘 오후 4시 대전 국립현충원에 안장됩니다.

최 하사는 지난 24일 경남 창원시 진해 해군기지사령부 내 부두에서 열린 청해부대 최영함 입항 행사 중 함 선수 쪽 갑판에서 홋줄이 끊어지는 사고로 숨졌습니다.



조금 전 오전 8시부터 해군해양의료원에서 최 하사의 영결식이 거행됐습니다.

오늘 주목할 일정은 여기까지입니다.

지금까지 보도국 AM-PM이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