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현장연결] 한국당 황교안 대표, 민생투쟁 마무리 기자회견

정치

연합뉴스TV [현장연결] 한국당 황교안 대표, 민생투쟁 마무리 기자회견
  • 송고시간 2019-05-27 19:48:46
[현장연결] 한국당 황교안 대표, 민생투쟁 마무리 기자회견

3주간의 민생투쟁을 마친 황교안 대표가 자유한국당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었습니다.

국회정상화에 대한 입장과 향후 계획 등도 밝힐 예정인데요.

현장 연결해보겠습니다.

<황교안 / 자유한국당 대표>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함께해 주신 의원님 여러분. 자유한국당 대표 황교안입니다.

저는 지난 3주간 전국의 민생 현장을 돌아보는 민생투쟁 대장정을 다녀왔습니다.

17개 시도를 모두 돌아보면서 지역의 현안들을 직접 살피고 국민들의 삶을 하나하나 챙겨보았습니다.

정말 힘든 시간이었습니다.

제 몸 하나 힘든 것은 견딜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현장에서 만난 국민들의 절망과 눈물은 저에게 도저히 참기 어려운 고통과 분노로 다가왔습니다.

국민들의 바람은 큰 것이 아니었습니다.

그저 일자리 찾아서 마음 편히 일할 수 있기를, 열심히 노력하는 만큼 행복하게 살기를 우리 국민들께서는 간절히 바라셨습니다.

그래서 지금 우리나라는 그 소박한 바람마저도 지켜주지 못하는 나라가 되고 말았습니다.

가동을 멈춘 공장들, 텅텅 비어가는 상가들, 손님의 발길이 끊긴 시장들마다 국민들의 좌절과 한숨만 가득 차 있었습니다.

어쩌다 이렇게 됐습니까? 바로 문재인 정권의 경제 실정 때문입니다.

여러분께서 잘 아시는 대로 현재 우리 경제지표 가운데 정상적인 것이 거의 없습니다.

생산, 투자, 수출, 고용, 공장 가동률 무엇 하나 최악이 아닌 것이 없습니다.

경제 성장률은 마이너스로 추락하면서 OECD 22개 국가 중 꼴찌를 기록했습니다.

실업률과 청년실업률 모두 역대 최악입니다.

청년 4명 중 1명이 실업상태에 있습니다.

지난해 최상위층과 극빈층의 소득격차가 13배에 달할 정도로 빈부격차도 역대 최악입니다.

소득주도성장과 탈원전으로 대표되는 문재인 정권의 좌파 경제 폭정이 대한민국과 국민의 삶을 무너뜨리고 있는 것입니다.

실제로 제가 현장에서 만난 거의 모든 분들이 최저임금 때문에 버틸 수 없다고 호소하셨습니다.

무리한 근로시간 단축은 기업과 근로자 모두를 힘들게 만들고 있었습니다.

탈원전으로 역량 있는 기업들이 문을 닫고 세계 최고의 기술자들이 거리로 내몰리고 있었습니다.

이념 정책의 폐해는 끝을 찾을 수 없을 정도였습니다.

4대강 보를 파괴하겠다면서 수문 개방을 강행했다가 주변 지역 농사를 다 망쳐놓았습니다.

그래놓고 혈세를 들여서 지하수를 퍼올리는 정말 코미디 같은 상황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귀족노조만 싸고도는 친민노총 정책으로 정작 보호를 받아야 할 중소기업과 근로자들은 하루하루를 힘겹게 버텨내고 계셨습니다.

정권의 무능과 무책임으로 인한 고통도 퍼져가고 있습니다.

미세먼지로 숨도 쉬기 힘든 지역이 대한민국 곳곳에 있지만 정부의 대책은 사실상 거의 없었습니다.

산불로 살 길이 막막해진 강원도 지역 주민들은 정부의 어처구니없는 보상계획으로 두 번 절망하고 있었습니다.

제주도는 외지인과 관광객들이 늘어나고 있는 데도 쓰레기와 오폐수처리시설이 절대적으로 부족해서 환경훼손 우려까지 발생하고 있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