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초대석] 2019 올해의 관광도시 울산 중구…어떤 곳?

지역

연합뉴스TV [초대석] 2019 올해의 관광도시 울산 중구…어떤 곳?
  • 송고시간 2019-06-06 04:43:49
[초대석] 2019 올해의 관광도시 울산 중구…어떤 곳?

<출연 : 박태완 울산 중구청장>

'자치단체장에게 듣는다' 시간입니다.

울산하면 대표적인 공업도시로 기억하실 텐데요.

2019년 올해의 관광도시로 선정되며 새로운 변신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이 시간, 스튜디오에 박태완 울산 중구청장을 모시고 관광도시로서의 울산의 매력이 뭔지 한 번 들어보겠습니다.

<질문 1> 먼저 울산 중구가 어떤 곳인지 소개부터 해주세요.

<질문 2> 말씀을 들어보니, 울산은 정말 다양한 매력이 있는 도시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문화관광체육부가 선정한 '2019 올해의 관광도시'로 중구가 지정된 것 같은데요. 올해의 관광도시 사업은 어떻게 진행되고 있나요?

<질문 2-1> 이러한 노력의 결실로 각 기관단체로부터 수상이 잇따르고 있다는데요?

<질문 3> '울산큰애기와 함께하는 재미있는 중구여행' 많은 기대가 됩니다. 울산큰애기 울산큰애기…노래 제목이기도 한데, 울산큰애기 캐릭터는 어떻게 탄생했고 어디가면 만날 수 있을까요?

<질문 4> 울산 중구의 대표축제인 '마두희축제'가 이번주에 열린다고 들었는데, 소개 좀 해주시지요?

<질문 5> 큰줄당기기 마두희, 이름만 들어서는 알기 좀 힘든데요, 마두희에 대해 자세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질문 6> 마두희 축제와 중구 관광을 충분히 즐기기 위한 팁을 주신다면요?

<질문 7> 울산 중구의 관광과 축제 소식을 듣다보니 시간이 많이 흘렀습니다. 구청장님께서는 관광과 함께 교육에 대한 관심이 남다르다고 하던데요. 울산 중구형 혁신교육지구를 만들겠다고 선언하셨는데, 어떤 내용인가요?

<질문 8> 울산 중구에서는 특이한 정책을 펼치고 있던데요. 공항 고도제한 완화, 원전지원금 확대 등 다른 지방자치단체가 하지 않는 새로운 분야에 선도적으로 추진하시던데, 이 이야기 함께 나눠보겠습니다. 특히, 고도제한 완화를 공약으로 내걸기도하셨죠. 어떤 겁니까?

<질문 9> 원전지원금에 대해 그리 알려진 것은 없지만, 지난 3월 울산 중구에서 이에 대한 문제제기로 이슈가 되는데요. 무슨 내용인지 설명 좀 해주시죠?

<질문 10> 마지막으로 앞으로의 구정운영의 계획에 대해 들어보겠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