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크레인선 도착…선체 인양 일요일까지 마칠 듯

사회

연합뉴스TV 크레인선 도착…선체 인양 일요일까지 마칠 듯
  • 송고시간 2019-06-08 07:57:08
크레인선 도착…선체 인양 일요일까지 마칠 듯

[앵커]



헝가리 현지 소식 들어보죠.

조금 전 선체 인양을 위한 대형 크레인선 클라크 아담이 사고 지점으로 도착했다고 합니다.

취재기자 연결해 들어보겠습니다.

정인용 기자.

[기자]



네, 헝가리 부다페스트입니다.

현재 이곳에서는 선체 인양을 위해 침몰 선체를 묶고 와이어를 거는 작업이 한창입니다.

조금 전 이곳 현지에서 들어온 소식부터 전해드리자면, 선체 인양 대형 크레인선 클라크 아담이 이곳으로 도착했습니다.

정부대응팀은 "이곳 시간으로 오후 2시 30분, 한국시간으로 저녁 9시 30분에 크레인선이 이동해 머르기트 다리를 넘었다"고 밝혔고요.

크레인이 강 수위 문제로 정박해 있었는데, 수면과 간격이 가장 큰 머르기트 다리 가운데 꼭지점 부분으로 통과했다고 정부 대응팀은 설명했습니다.

이를 위해 선박 한대가 정확히 가운데 부분을 지날 수 있도록 크레인선 앞에서 길을 유도하는 모습도 포착이 됐습니다.

다만 선체 인양을 위해선 우선 사전 결속작업을 마쳐야 하는데요.



선체에 감는 와이어를 4개를 연결하기로 했는데 현재 예비와이어 4개는 들어갔고 본 와이어가 모두 들어가려면 며칠 더 소요된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에 따라 본격 인양까지는 시간이 좀 더 걸릴 전망입니다.

사전작업만 완료된다면 4시간이면 인양을 마친다고 정부대응팀은 설명했습니다.

[앵커]



오늘 실종자 수색은 조금 진전이 있나요?

그것도 전해주시죠.

[기자]



네, 아직까지 추가로 들어온 실종자 관련 소식은 아직 없는 상황입니다.

다만 어제 발견된 시신 3구 중 2구가 한국인으로 최종확인되면서 실종자는 8명으로 줄었습니다.

오늘 정부대응팀 브리핑을 보면 이제 사망자 화장을 시작으로 장례와 운구 절차는 본격적으로 시작됐습니다.

대응팀은 "오늘 화장이 시작됐고 운구는 2∼3일 후 가능할 것"이라고 전했는데요.



장례를 마친 피해자 가족들은 이르면 주말 중에 귀국길에 오를 것으로 보입니다.

우리 정부대응팀은 아직 남은 실종자들이 많은 만큼 실종자 수색에 더 진전을 보기 위해 드론까지 투입한다는 계획도 밝혔는데요.

헬기와 선박을 투입한 수색을 이어가되, 한국에서 들여온 드론으로 실종자 발견 가능성이 높은 지역부터 한층 더 꼼꼼하게 수색하기로 했습니다.

지금까지 헝가리 부다페스트에서 연합뉴스TV 정인용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