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뉴스현장] 고유정 어제 검찰 송치…의붓아들 '의문사'도 수사

사회

연합뉴스TV [뉴스현장] 고유정 어제 검찰 송치…의붓아들 '의문사'도 수사
  • 송고시간 2019-06-13 23:34:35
[뉴스현장] 고유정 어제 검찰 송치…의붓아들 '의문사'도 수사

<출연 : 김성훈 변호사>

전 남편을 살해한 혐의 등으로 구속된 고유정이 어제 검찰에 송치됐습니다.

경찰서를 떠나는 마지막 순간까지 얼굴을 가리고 묵묵부답으로 일관했습니다.

한편, 경찰이 마약 의혹을 받는 그룹 아이콘 출신 비아이에 대한 재수사 검토에 나섰습니다.

관련 내용 김성훈 변호사와 짚어보겠습니다.

<질문 1> 전남편을 살해하고 시신을 훼손·유기한 혐의로 구속된 고유정이 어제 검찰에 넘겨졌습니다. 고유정의 범행 동기부터 수법까지 풀리지 않는 미스터리로 남아 있는 상황인데요. 경찰은 범행 동기로 '재혼 가정 유지'라는 판단을 내놨습니다. 이런 판단이 가능했던 근거는 무엇인가요?

<질문 1-1> 고유정은 체포 이후 꾸준하게 우발적인 범행을 주장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계획범행이라는 정황이 속속 드러나고 있죠?

<질문 2> 한편, 고유정이 완도행 여객선을 타고 가는 과정에서 시신 일부를 유기했다고 진술한 가운데 시신으로 의심되는 물체를 발견했다는 신고가 접수됐다고 하는데요, 시신이 맞다면 수사의 실마리를 푸는 데 도움이 될까요?

<질문 3> 고유정이 신상공개가 됐는데도 언론에 노출 될 때마다 머리카락으로 얼굴을 계속 가리고 사과 한마디 없었죠. 신상공개를 했는데도 얼굴 가려도 되는 겁니까?

<질문 4> 유족은 고유정의 폭력적 성향 때문에 결혼 생활이 어려움을 맞았다고 호소했고, 합당한 처벌을 당부하기도 했습니다. "사형 선고해달라"는 국민청원도 10만 명을 넘어선 가운데 어느 정도의 엄중한 처벌이 내려지리라 보세요?

<질문 5> 한편 석 달 전 충북 청주서 발생한 의붓아들 사망사건 수사도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당시 고유정이 데려간 지 이틀 만에 질식사로 숨진 것으로 확인됐는데요. 이 또한 풀어야 할 의혹이 많죠? 어디에 초점을 맞춰야 할까요?

<질문 6> YG 엔터테인먼트의 아이콘의 전 멤버 비아이가 과거 마약을 했다는 의혹을 제기됐습니다. 당시 경찰이 입수한 카카오톡 대화에서 마약을 구매한 정황이 드러나고 있는데요. 구체적인 내용부터 한번 짚어볼까요?

<질문 7> KBS 보도에 따르면 YG엔터테인먼트 양현석 대표가 피의자 A 씨의 진술번복을 종용했다고 하는데요. 이 의혹이 사실이라면 양현석 대표까지 수사를 받을 가능성도 있는 건가요?

<질문 8> 경찰의 부실수사 논란도 일고 있습니다. 경찰은 이번 사건 재수사를 검토하겠다는 입장을 내놨습니다. 마약을 제공한 혐의를 받던 A 씨의 진술 외에는 객관적인 증거가 없다고 하는데요. 재수사가 가능한 사안인가요?

<질문 9> 해외에서 명품을 밀수입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조현아 전 대한항공 부사장과 어머니 이명희 일우재단 이사장이 1심에서 집행유예를 선고받았습니다. 재판부가 어떤 이유로 선고를 한 건가요?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