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뉴스워치] 강지환 "술 취해 기억 안 나"…처벌 어떻게?

사회

연합뉴스TV [뉴스워치] 강지환 "술 취해 기억 안 나"…처벌 어떻게?
  • 송고시간 2019-07-11 02:16:01
[뉴스워치] 강지환 "술 취해 기억 안 나"…처벌 어떻게?

<출연 : 김성수 변호사>

외주 스태프를 성폭행한 혐의로 긴급체포된 배우 강지환 씨가 오늘 오후 2차 조사를 받습니다.

앞서 진행된 첫 조사에서 강지환씨는 술에 취해 기억이 없다고 진술했습니다.

그런가하면 배우 김혜수씨가 모친의 채무 논란에 휘말렸는데요.

자세한 내용, 김성수 변호사와 함께 짚어봅니다.

<질문 1> 배우 강지환 씨가 지난밤에 긴급체포됐죠? 구체적으로 무슨 일이 있었던 건가요? 혐의부터 짚어보죠.

<질문 2> 지금 강지환씨의 진술은 술을 마셔서 기억이 안난다는 입장이죠? 대부분 성추행이나 성폭행과 관련해서 피의자들은 술을 마셔서 기억이 안난다는 진술을 많이 하는데요. 이런 진술이 실제 영향을 미치기도 하나요?

<질문 2-1> 양쪽의 정확한 진술과 함께 증거들도 확보를 해야 이번 사건이 명백하게 밝혀지지 않을까 싶은데요?

<질문 3> 앞서 말씀드렸듯이 강지환씨는 긴급체포 됐는데요. 주로 어떤 경우 긴급체포가 내려지나요? 무엇보다 긴급체포 후 48시간 이내 구속영장을 청구해야 한다고요?

<질문 3-1> 지금 2차 조사를 진행중인데, 영장청구 판단을 내리기 위해서 어떤 조사들이 좀더 이뤄져야 할까요? 만약 구속영장을 청구하지 않으면 어떻게 되는 건가요?

<질문 4> 다음도 연예계 소식인데요. 배우 김혜수씨가 모친의 채무 논란에 휘말렸어요? 어떤 내용입니까?

<질문 5> 현재 김혜수씨를 비롯한 어머니의 입장은 어떻습니까?

<질문 6> 화제를 바꿔서요. 많은 분들의 공분을 샀던 한국인 남편에게 무차별 폭행을 당한 베트남 이주여성. "남편과 이혼한 뒤 아이 양육권을 갖고 한국에서 살고 싶다"는 뜻을 밝혔다고요?

<질문 7> 이런 가운데 한국인 배우자의 귀책사유가 더 크면 이혼한 결혼이주여성의 체류자격을 연장해야 한다는 대법원판결이 나왔다고요? 어떤 사건이었죠?

<질문 8> 그렇다면 최근 논란이 된 베트남 아내 폭행 사건에는 어떤 영향을 미치게 될까요? 이혼 후 아이와 한국에서 사는 게 법적으로 가능할 수 있을까요?

<질문 9> 어제도 짚어봤듯이 이주여성들이 한국인 남편의 폭력에 시달려도 벗어나지 못하는 가장 큰 이유, 바로 체류자격이 배우자에게 종속돼 있기 때문인데요. 이번 판결이 이주여성들의 인권보호로 이어질 수 있을지 관심이에요?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