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고개 숙인 강지환 "죄송합니다"…구속 갈림길

사회

연합뉴스TV 고개 숙인 강지환 "죄송합니다"…구속 갈림길
  • 송고시간 2019-07-13 00:16:51
고개 숙인 강지환 "죄송합니다"…구속 갈림길

[앵커]



외주 스태프 여성 2명을 성폭행·성추행한 혐의를 받고 있는 배우 겸 탤런트 강지환 씨의 구속 전 피의자 심문이 마무리됐습니다.

강 씨는 영장 심사후 피해자들에게 사과했습니다.

보도에 강창구 기자입니다.

[기자]



준강간 혐의로 구속영장이 청구된 배우 강지환씨가 영장심사를 마치고 법원청사에서 나옵니다.

검은색 모자와 마스크로 얼굴을 가린 강 씨는 국민과 피해 여성들에게 사과했습니다.

<강지환 / 배우 겸 탤런트> "(피해자들이) 댓글을 통해 크나 큰 상처를 받고 있다고 전해 들었습니다. 이 점에 대해서 이런 상황을 겪게 해서 오빠로서 너무 미안합니다. 국민여러분께 심려를 끼쳐 죄송합니다."

강 씨는 지난 9일 밤 경기도 광주시 자택에서 외주 스태프 여성 1명을 성폭행하고 1명을 성추행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강 씨는 그동안 경찰 조사에서 "술에 취해 전혀 기억나지 않는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강 씨는 소속사 직원과 외주 스태프 등과 회식을 한 뒤 자택에서 피해 여성들과 2차 술자리를 가졌던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강 씨는 피해 여성들이 잠을 자던 방에 들어가 범행하다 피해자 친구의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에 의해 현장에서 긴급체포됐습니다.

피해자 중 1명이 "강지환의 집에서 술을 마셨는데 지금 갇혀있다"는 문자 메시지를 친구에게 보내 신고를 부탁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경찰은 어제 피해자들의 구체적인 진술과 당시 정황 등을 근거로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밝혔습니다.

강 씨의 구속 여부는 오늘 오후 늦게 결정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경찰은 구속영장이 발부되면 강씨를 상대로 구체적인 범행 경위 등을 조사할 예정입니다.

연합뉴스TV 강창구입니다. (kcg33169@yna.co.kr)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