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성폭행 혐의' 배우 강지환 검찰 송치…마약검사 의뢰

사회

연합뉴스TV '성폭행 혐의' 배우 강지환 검찰 송치…마약검사 의뢰
  • 송고시간 2019-07-18 23:11:16
'성폭행 혐의' 배우 강지환 검찰 송치…마약검사 의뢰

[앵커]



외주 스태프 여성 2명을 성폭행하고 성추행한 혐의를 받고 있는 배우 겸 탤런트 강지환씨가 검찰로 송치됐습니다.

경찰서 유치장에서 나온 강씨는 입을 굳게 다물었습니다.

강창구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외주 스태프 여성 2명을 성폭행하고 성추행한 혐의로 구속된 배우 겸 탤런트 강지환씨가 검찰로 송치됐습니다.

검은색 모자와 마스크로 얼굴을 가린 채 경찰서 유치장에서 나온 강씨는 취재진의 질문에 아무런 대답도 하지 않은 채 호송차에 올라탔습니다.

<강지환 / 배우 겸 탤런트> "(뒤늦게 모든 혐의 인정한 이유가 뭡니까?) … (피해자들에게 합의종용한 사실이 있나요?) …"

강씨는 지난 9일 밤 경기도 광주시 자택에서 자신의 촬영을 돕던 외주 스태프 여성 1명을 성폭행하고 1명을 성추행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강씨는 소속사 직원과 외주 스태프 등과 회식을 한 뒤 자택에서 피해 여성들과 2차 술자리를 가졌던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경찰은 사건 당일 신고를 받고 출동해 강씨를 긴급체포했고 사흘 뒤 구속했습니다.



강씨는 체포된 직후 "기억이 나지 않는다"며 혐의를 부인하다 구속 후 혐의를 인정했습니다.

실제로 경찰은 피해자들로부터 채취한 DNA 검사에서 강씨의 성폭행 혐의를 뒷받침할 증거를 확보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강지환 / 배우 겸 탤런트> "이런 상황을 겪게 해서 오빠로서 너무 미안합니다. 국민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 죄송합니다."

피해자들은 경찰 조사에서 범행 이후 강씨가 노래를 부르는 소리를 들었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에 경찰은 당시 술에 취한 강씨가 약물을 복용한 뒤 성범죄를 저질렀을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마약검사를 의뢰했습니다.

검찰은 강씨를 상대로 추가조사를 벌인 뒤 재판에 부칠 예정입니다.

연합뉴스TV 강창구입니다. (kcg33169@yna.co.kr)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