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뉴스초점] 한강 몸통시신 용의자 자수…"모텔서 시비"

사회

연합뉴스TV [뉴스초점] 한강 몸통시신 용의자 자수…"모텔서 시비"
  • 송고시간 2019-08-17 22:52:30
[뉴스초점] 한강 몸통시신 용의자 자수…"모텔서 시비"

<출연 : 강신업 변호사>

지난 12일 한강에서 몸통만 발견된 시신과 관련해 한 남성이 자신이 저지른 일이라며 자수했습니다.

경찰은 피의자 진술을 토대로 구체적인 범행 경위 등을 조사 중입니다.

한편, 경찰이 YG엔터테인먼트 사옥을 대상으로 압수수색을 벌이고 있습니다.

전문가와 관련 내용 짚어보겠습니다.

강신업 변호사 어서 오세요.

<질문 1> 얼마 전 한강에서 몸통 부분만 남은 시신이 떠올라 충격을 줬는데요. 이른바 '한강 몸통 시신' 사건의 용의자라고 주장하는 남성이 오늘 새벽 경찰에 자수했습니다. 피해자와 일면식도 없다고 하는데 잔인하게 살해한 이유가 무엇인가요?

<질문 2> 경찰은 최초 몸통 시신이 발견된 지점에서 약 3㎞ 떨어진 지점에서 팔 부분이 발견돼 몸통 시신과의 연관성을 확인 중이었는데요. 당시 A 씨는 경찰의 용의 선상에 올려졌던 인물이라고 해요. 아무래도 심리적 압박감이 크게 작용했을까요?

<질문 3> 경찰서 관계자에 따르면 A 씨는 "경찰이 자신의 요구 조건을 들어주지 않자 조사를 거부하고 있다"고 해요. 남성이 요구한 조건은 실제로 수용하기 어려운 사안이라고 하던데, 이건 어떤 의도로 봐야 할까요?

<질문 4> 이런 가운데 '한강 몸통 시신' 일부 추정 머리 방화대교 남단서 발견됐습니다. 검찰 수사에 한층 속도가 날 것으로 보이는데요. 앞으로 검찰 수사는 어떤 부분에 초점을 맞추게 될까요?

<질문 5> 양현석 전 YG엔터테인먼트 대표의 상습 도박 혐의를 수사하는 경찰이 YG 사옥을 압수수색하며 본격적인 강제수사에 들어갔습니다. 구체적인 혐의가 드러난 건가요?

<질문 6> 양 전 대표와 가수 승리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 있는 호텔 카지노를 드나들며 상습도박을 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데요. 실제 이들이 내건 판돈만도 수십억 원에 달한다고 하죠?

<질문 7> 불법 외환거래인 '환치기' 수법을 이용했다는 의혹도 받고 있는데, 아직 구체적인 정황은 드러나지 않았어요. '환치기' 수법으로 도박 자금을 조달한 걸까요? 경찰은 회삿돈을 빼돌린 것은 아닌지도 의심하고 있는데요?

<질문 7-1> 양 전 대표에게 적용된 혐의가 모두 사실로 드러나면 어느 정도의 처벌을 받게 될까요?

<질문 8> 난폭 운전에 항의하는 운전자를 마구 폭행한 이른바 '제주도 카니발 폭행 사건'이 사회적 공분을 일으킨 가운데, 대전에서 40대 운전자가 도로 한복판에서 60대 운전자를 폭행한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도로 위에서 왜 이런 분노 범죄가 이어지는 걸까요?

<질문 9> 제주에서 발생한 운전자 폭행 사건 피의자에 대한 엄벌을 촉구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습니다. 국민청원이 올라온 지 이틀도 안 돼 11만 명 이상의 동의를 얻었는데요. 정부 차원에서 어떤 대책이 마련돼야 한다고 보십니까?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