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AM-PM] 국회의장-3당 원내대표, 인사청문회 일정 조율 外

사회

연합뉴스TV [AM-PM] 국회의장-3당 원내대표, 인사청문회 일정 조율 外
  • 송고시간 2019-08-19 17:26:11
[AM-PM] 국회의장-3당 원내대표, 인사청문회 일정 조율 外

오늘(16일)의 주요 일정을 살펴보는 보도국 AM-PM입니다.

어떤 일정들이 있는지 함께 보시죠.

▶ 11:00 국회의장-3당 원내대표, 인사청문회 일정 조율 (국회)

문희상 국회의장은 오늘 오전 여야 3당 원내대표들과 정례회동을 갖고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 등의 인사청문회를 비롯한 국회 의사일정을 논의합니다.



더불어민주당은 인사청문 대상인 7명의 장관 및 장관급 후보자들의 청문회를 오는 30일 이전에 모두 마쳐야 한다는 입장입니다.



그러나 자유한국당은 각 후보자 인사청문 일정이 겹치면 안 된다며 다음달 초까지 청문회를 진행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어 신경전이 이어질 전망입니다.

▶ 14:00 문 대통령 수보회의 주재…대일메시지 여부 주목 (청와대)

문재인 대통령이 오늘 오후 2시 청와대에서 수석 보좌관 회의를 주재합니다.



지난 광복절 경축사에서 최근 한일갈등의 외교적 해결을 촉구한 문 대통령이 또다시 대일 메시지를 낼지 주목됩니다.

▶ 14:00 '궁궐 체험' 경복궁 별빛야행 사전 예매 시작 (옥션 사이트)

창덕궁 달빛기행과 함께 궁궐 체험 행사로 인기를 끄는 경복궁 별빛야행의 사전 예매가 오늘부터 시작됩니다.



입장권은 옥션 홈페이지에서 1인당 2매까지 할 수 있으며, 만 65세 이상과 장애인, 국가유공자는 전화로도 예약할 수 있습니다.



경복궁 별빛야행은 다음주 월요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또 10월 6일부터 19일까지 하루 두 차례씩 총 52회 진행됩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