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우울증 극단선택' 설리…도 넘은 악플들

사회

연합뉴스TV '우울증 극단선택' 설리…도 넘은 악플들
  • 송고시간 2019-10-15 19:22:14
'우울증 극단선택' 설리…도 넘은 악플들

[앵커]



가수 겸 배우 설리, 최진리 씨가 극단적 선택을 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애도 물결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그동안 일부 악성 댓글에 시달렸던 게 적잖은 영향을 줬을 것이라며 이를 비난하는 네티즌들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습니다.

정인용 기자입니다.

[기자]



속옷을 입지 않는 건 개인의 자유일 뿐이라고 주장하기도 했던 가수 설리, 최진리 씨.

지난달 SNS를 통해 노출사고 영상이 나간 뒤 관련 기사에 올라온 댓글입니다.

허위사실을 아무렇지도 않게 떠벌리는 건 물론, 성적 비하 글도 서슴지 않고 내뱉습니다.

최 씨가 우울증을 앓다가 극단적 선택을 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과거 악성 댓글들도 재조명 받고 있습니다.

최 씨는 최근 연예인들과 악성 댓글에 관한 심경을 공유하는 예능프로그램 진행자로도 활동했던 터라 안타까움을 더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사이버 명예훼손이나 모욕 사건은 지난 6년 새 3배가량 늘었습니다.

대부분은 신고가 되지 않고 넘어가기 쉬워 실제 사례는 훨씬 더 많을 것이란 분석도 나옵니다.

전문가들은 악성댓글로 연예인들이 겪는 고충을 줄이기 위해선 시민들 스스로 건전한 인터넷 문화를 만드는 것은 물론, 기획사 차원의 강경한 법적 조력이 중요하다고 강조합니다.

<이수정 / 경기대 범죄심리학과 교수> "(법적) 대응능력이 부족한 구성원들에게 대응능력을 대체해줄 수 있겠죠 지원해거나. 기획사 단위에서…아이돌들로 이득을 창출하니깐 책임도 있는 거죠."

특히 아이돌들은 기획사들이 어릴 때부터 키워온 대상이기도 한 만큼, 심리상담사 등 정신건강 관리책무도 함께 질 필요가 있다는 지적입니다.

연합뉴스TV 정인용입니다. (quotejeong@yna.co.kr)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