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출근길 인터뷰] 청년기업 모여라…서울 캠퍼스타운 푸드 스타트업 대회

경제

연합뉴스TV [출근길 인터뷰] 청년기업 모여라…서울 캠퍼스타운 푸드 스타트업 대회
  • 송고시간 2020-07-24 09:48:21
[출근길 인터뷰] 청년기업 모여라…서울 캠퍼스타운 푸드 스타트업 대회

[앵커]

포스트 코로나 시대, 경쟁력 있는 먹거리 관련 청년 스타트업을 발굴하는 대회가 있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 창업기업들을 돕는 취지에서 서울시와 캠퍼스타운 대학이 함께 나선 건데요.

<박진형의 출근길 인터뷰> 오늘은 이현정 성균관대 캠퍼스타운 총괄매니저를 만나 캠퍼스타운 푸드 스타트업 경진대회의 의미와 참여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고 합니다.

현장에 나가 있는 박진형 기자 나와 주시죠.

[기자]

박진형의 출근길 인터뷰 오늘은 이현정 총괄매니저와 함께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이현정 / 성균관대 캠퍼스타운 총괄매니저]

안녕하세요.

[기자]

서울 캠퍼스타운 푸드 스타트업 경진대회가 이번 달까지 신청을 받는다라고 하는데 어떤 대회입니까?

[이현정 / 성균관대 캠퍼스타운 총괄매니저]

이번 푸드 스타트업 경진대회는 서울시와 서울캠퍼스타운이 서울시와 대학, 민간이 협력해서 청년 육성과 지역 상생을 목표로 2017년부터 사업을 추진해왔던 것인데요. 성균관대학교는 캠퍼스타운을 통해서 현재 45개 창업기업을 육성하고 있습니다. 이번 경진대회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창업기업에게 도움을 주고요.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해야 된다는 일념으로 서울시와 대학의 캠퍼스타운이 연합해서 새롭게 이번 경진대회를 마련하게 되었습니다.

[기자]

캠퍼스라고 하니까 꼭 대학생들만 참가를 해야 될 것 같기도 하고요. 참가대상은 누구이고 어떻게 신청을 하면 되는지 궁금합니다.

[이현정 / 성균관대 캠퍼스타운 총괄매니저]

참가대상은 서울시에 소재를 하고 있는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고요. 서울 시민 또한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대학생 및 서울 시민들이 경진대회에 참여하실 수가 있습니다. 푸드와 관련된 다양한 아이디어와 요즘 새로운 먹거리의 재발견 그리고 푸드 콘텐츠와 푸드 아이디어를 갖고 있는 기업들이라고 한다면 경진대회에 충분히 참여하실 수 있고요. 새로운 분야의 도전을 희망하시는 분들에게는 모두 열려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기자]

푸드라고 이야기를 해 주셨는데 푸드라고 한다면 푸드 전반적인 것에 대한 모집인지 어떤 특정 분야가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이현정 / 성균관대 캠퍼스타운 총괄매니저]

푸드와 관련된 부분이라면 모두 열려 있다고 아까 말씀드는데요. 새로운 메뉴 개발을 비롯해서 푸드와 결합한 푸드 테크, 푸드 콘텐츠 관련된 부분이면 저희가 모두 참여가 가능하시고요. 그 부분에 새로운 기획의 준비를 하시거나 예비창업자 그리고 3년 미만의 창업자들이 참여하셔서 저희 쪽에 선정이 되시면 총 9팀이 총 상금 2000만 원을 받으시면서 창업지원 공간과 그리고 새로운 멘토링 그리고 컨설팅 등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기자]

그렇다면 앞으로 이런 캠퍼스타운을 어떻게 또 발전시키려고 하실지 계획 이야기해 주시죠.

[이현정 / 성균관대 캠퍼스타운 총괄매니저]

저희 성균관대학교는 푸드 분야를 비롯해서 다양한 분야의 창업을 지금 지원하고 있는데요. 특히 문화, 예술 그리고 관광, 역사 분야의 청년스타트업을 지금 지원하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성균관대학교는 입주 공간을 비롯해서 멘토링과 컨설팅 분야의 차별화를 두고 모든 입주공간을 지원하고 있는 기업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앞으로 이런 부분을 좀 더 특화해서 종로구 내의 모든 기업들, 창업을 하시겠다고 하시는 분들에게 창업지원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후속지원도 마련할 예정입니다.

[기자]

오늘 말씀 잘 들었습니다.

[이현정 / 성균관대 캠퍼스타운 총괄매니저]

감사합니다.

[기자]

지금까지 박진형의 출근길 인터뷰였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