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서울시장 선거 약 열흘 앞으로…시민이 바라는 점은

사회

연합뉴스TV 서울시장 선거 약 열흘 앞으로…시민이 바라는 점은
  • 송고시간 2021-03-27 18:21:12
서울시장 선거 약 열흘 앞으로…시민이 바라는 점은

[뉴스리뷰]

[앵커]

서울 시장 보궐선거가 이제 열흘 정도 앞으로 다가오면서 민심을 잡기 위한 후보들의 경쟁도 더욱 치열해지고 있는데요.

새로운 시장에게 서울 시민들이 바라는 점은 무엇일까요?

방준혁 기자가 시민들의 목소리를 담아봤습니다.

[기자]

본격적인 선거 운동에 나서며 표심 잡기에 나선 후보들.

시민들의 관심은 집값과 코로나, 청년 일자리 등 서울시가 당면한 주요 현안과 맞닿아 있습니다.

<허정민 / 워킹맘> "투자가 아니라 투기에 가까운 상승폭이 아니었나 생각하거든요. 그런 부분들을 정책적으로 잡아주셨으면…"

<최유리 / 소상공인> "매출도 많이 떨어져있고 우울하잖아요. 주변을 보면 빚이 더 많은 것 같아요. 지금도 알바 구하기도 힘든 모습을 많이 봤거든요."

<이승훈·강예진·황동건·송은채 / 대학생> "코로나 때문에 입학을 할 때 입학금 감축 반환금을 받았는데, 다른 (청년) 문제에 있어서도 조금 더 융통성 있게…"

특히 1년 뒤 치를 대선 승리를 위한 정치적인 싸움보다는, 시민들을 위한 정책적인 고민이 우선하길 바란다는 당부에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이영연 / 서울 서대문구> "서울 시민의 시장이고, 서울 시민에게 봉사하는 정신을 갖고 시장이 돼야지 당파 싸움에 의해서 자기 것만 위해서 서울시를 이끌어가면 안된다는 것입니다."

<정연훈 / 직장인> "백프로 모두를 만족시킬 순 없겠지만 상식 선에서 많이들 동의할 수 있는 (정책을)…"

시민들은 이와 함께 코로나19로 잃어버린 일상을 회복하는 데 앞장서주길 바란다는 바람도 담았습니다.

<김명애 / 서울 서대문구> "꽃이 피면 가족들 모여서 손자들이랑 손 잡고 맛있는 것도 한 끼 먹고 정담도 나누면 좋겠어요."

연합뉴스TV 방준혁입니다. (bang@yna.co.kr)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