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비즈&] "콜리야, 송금해 줘"…KB, '리브 넥스트'에 AI뱅킹 外

경제

연합뉴스TV [비즈&] "콜리야, 송금해 줘"…KB, '리브 넥스트'에 AI뱅킹 外
  • 송고시간 2022-02-07 19:04:23
[비즈&] "콜리야, 송금해 줘"…KB, '리브 넥스트'에 AI뱅킹 外

경제계 소식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콜리야, 송금해 줘"…KB, '리브 넥스트'에 AI뱅킹

KB국민은행은 10대 금융소비자에 특화된 '리브 넥스트' 앱에서 인공지능 뱅킹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SK텔레콤의 AI 시스템 '누구'를 기반으로 한 이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는 3D AI 캐릭터 '콜리'와 대화하며 송금, 잔액조회 등 금융 거래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날씨나, 백과사전 지식 등의 생활 정보도 얻을 수 있습니다.

▶ 갤럭시S22 시리즈에 해양 폐기물 재활용 소재 활용

삼성전자는 우리시간으로 10일 0시에 열리는 '삼성 갤럭시 언팩 2022'에서 공개할 신제품에 해양 폐기물을 재활용한 친환경 소재를 썼다고 밝혔습니다.

'유령 그물'이라 불리는 버려진 어망을 스마트폰 부품으로 재활용한 겁니다.

삼성전자는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웨어러블 기기 등 MX 사업부 전체 제품에 이 친환경 소재를 확대 적용할 계획입니다.

▶ 하이트진로, 테라 캔 용량 다양화…"홈술족 공략"

하이트진로는 맥주 테라의 400㎖와 463㎖짜리 신규 캔을 출시합니다.

이로써 테라 캔은 250㎖부터 500㎖까지 5종이 됐습니다.

하이트진로는 "'홈술' 시장이 지속해서 커지면서 더욱 다양한 용량을 원하는 소비자들의 요구에 따라 신규 캔을 출시했다"고 설명했습니다.

▶ 빗썸, 동계올림픽 팀코리아 선전 기원 NFT 이벤트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이 올해 베이징 동계올림픽에서 메달을 획득한 국내 선수의 이미지를 디지털 아트로 제작한 '팀 코리아 2022' 대체불가토큰 제공 이벤트를 엽니다.

'팀코리아 NFT'는 선수단 NFT 10개와 스페셜 NFT 1개 등 총 11개로 구성되며, 가상화폐 'FIT'를 빗썸에서 100만원 이상 거래한 투자자 중 11명에게 주어집니다.

국내 선수가 메달을 획득할 때마다 이벤트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 아웃백스테이크, '토마호크 스테이크' 100만개 판매

bhc는 자사가 운영하는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의 '토마호크 스테이크' 제품 누적 판매량이 100만개를 돌파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스테이크는 소고기 품종인 '블랙 앵거스'의 새우살, 갈비살, 꽃등심 등 3가지 고급 부위만을 사용한 것이라고 bhc는 설명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