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여의도펀치] 민주당 박상혁·국민의힘 전주혜 한판 토론

정치

연합뉴스TV [여의도펀치] 민주당 박상혁·국민의힘 전주혜 한판 토론
  • 송고시간 2020-11-11 16:58:55
[여의도펀치] 민주당 박상혁·국민의힘 전주혜 한판 토론

■ 방송 : <여의도 펀치>

■ 진행 : 정호윤 앵커

■ 출연 : 박상혁 민주당 의원, 전주혜 국민의힘 의원

여야 의원들의 뜨거운 정치토론, 여의도펀치입니다.

오늘은 모신 두 분, 모두 여의도펀치에 첫 출연이신데요.

더불어민주당 박상혁 의원, 국민의힘 전주혜 의원 나오셨습니다.

<질문 1> 최근 추미애 장관이 윤석열 총장의 특수활동비 사용에 의혹을 제기했습니다. 국회 법사위 의원들이 그제 대검을 방문해 특활비 집행 내역을 집중 점검했는데요, 여야는 대검과 법무부의 자료가 서로 부실하다며 공방을 벌였습니다.

<질문 2> 이번 논란에 국민의힘은 "청와대를 포함한 모든 부서까지 특활비를 조사하자"고 맞서고 있는데요. 조사 확대 필요하다고 보십니까?

<질문 3> 주호영 원내대표는 "추미애 장관이 광인 전략을 구사하는 것 아니냐"며 강하게 비난했습니다. 최근의 수사지휘권, 대검 감찰, 특활비 의혹 제기까지 추 장관의 행보에 대한 견해가 궁금한데요.

<질문 4> 그런가 하면 윤석열 총장은 최근 초임 부장검사와 신임 차장검사들을 상대로 "살아있는 권력 등 사회적 강자의 범죄를 엄벌해 국민의 검찰이 돼야 한다, 검찰의 주인은 국민이다."는 내용의 강연을 하기도 했습니다. 윤 총장의 메시지와 행보는 어떻게 보십니까?

<질문 5> 적임자입니다. 초대 공수처장 후보에 11명이 물망에 올랐는데요, 국민의힘 추천위원의 후보인 손기호 변호사가 사퇴 결정을 내렸습니다. 민주당은 2명, 국민의힘은 3명이 됐는데요, 상대 당의 추천 후보에 대해 어떻게 보고 계십니까?

<질문 6> 공교롭게도 민주당은 모두 판사 출신, 국민의힘은 모두 검사 출신으로 배경부터 갈립니다. 민주당은 공수처장에 검사 출신이 앉아서는 안 된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양측의 신경전이 예상됩니다?

<질문 7> 이번 주 13일, 위원회는 후보자 검증 회의를 앞두고 있습니다. 추천위는 하루 종일 시간을 비워둔 상태라고 하는데요, 민주당은 끝장 토론해서라도 결론을 내야 한다, 국민의힘은 민주당의 속도전에 눈감고 동의하라는 것이라며 맞서고 있습니다. 두 분께서는 어떻게 보십니까?

<질문 8> 민주당은 국민의힘 비토권을 사용할 경우를 대비해 법안 개정을 계속 언급해왔습니다. 그렇게 되면 올해 안 공수처 설치는 어려운 것 아닙니까?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