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변종 바이러스 확산 비상…영국 런던 '긴급 봉쇄'

세계

연합뉴스TV 변종 바이러스 확산 비상…영국 런던 '긴급 봉쇄'
  • 송고시간 2020-12-21 15:05:51
변종 바이러스 확산 비상…영국 런던 '긴급 봉쇄'

<화상연결 : 송민호 런던한인교회 목사>

전염력이 70% 더 강한 변종 코로나 바이러스가 급속히 번지고 있다고 하는 영국 현지 연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유럽 국가들은 영국발 항공편 운항을 잠정 중단하는 등 속속 빗장을 걸고 있다고 하는데요.

영국 런던에 거주하시는 한인교회 송민호 목사님 연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질문 1> 지금이 현지 시각으로 새벽 5시 조금 넘었을텐데 먼저 인터뷰에 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최근 영국 정부가 런던 등 일부 지역을 코로나19 대응 4단계로 격상한다고 밝혔는데, 코로나19 현 상황이 얼마나 심각한 겁니까?

<질문 2> 코로나19 변종 바이러스 확산이 심각하다고 하던데 감염력이 70% 더 크다는 얘기도 들리더라고요? 현지 언론에선 이 변종 바이러스에 대해서 어떻게 보도하고 있습니까?

<질문 3> 그러면 일부 지역 '전면봉쇄' 조치와 변종바이러스 확산과도 연관성이 있다고 영국 정부는 발표하고 있는 겁니까?

<질문 3-1> 그러면 지역별 3단계 대응 시스템과 비교해서 구체적으로 어떤 부분이 달라지는 건지 설명 부탁드립니다.

<질문 4> 잉글랜드 지역에서 23일부터 5일간 적용하기로 한 크리스마스 시즌 제한 완화조치도 크리스마스 당일 하루로 축소하기로 했다고 하던데 주변 반응은 어떤가요? 가게를 운영하는 상인분들 불만의 목소리도 나오고 있나요?

<질문 5> 코로나19 장기화 속에 교회 같은 경우 예배는 어떻게 이루어지고 있습니까? 곧 성탄절인데 성탄 예배나 송구영신 예배는 또 어떻게 진행될까도 궁금합니다만?

<질문 6> 영국은 지난 8일부터 화이자 백신 접종을 시작하고 있는데 노인이나 의료진 등 우선 대상자들 먼저 맞고 있는 거죠? 일반 국민들은 언제쯤 맞을 수 있다고 전해지고 있습니까?

<질문 6-1> 한인 교민분들도 백신 접종이 가능한 건지도 궁금한데요?

<질문 6-2> 영화 반지의 제왕에서 마법사 간달프 배역을 소화했던 영국 국민배우 맥켈런도 백신을 접종했다고 하던데 올해 81세인 만큼 영국 정부가 꼽은 우선 접종 대상자에 포함된 건가요?

<질문 7> 영국은 화이자 백신을 가장 먼저 사용 승인하고 접종 중인데 그동안 정부에서는 백신 부작용 사례에 대해 어떻게 발표하고 있습니까?

<질문 8> 마지막으로 지금 한국은 병상 부족 문제 등 의료체계가 위기란 말들이 나오는데 '공공 의료 시스템'인 영국에선 병상 부족 문제 등을 어떻게 해결하고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