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SNS 핫피플] 수능 '1타 강사' 박광일 댓글조작 혐의로 구속 外

사회

연합뉴스TV [SNS 핫피플] 수능 '1타 강사' 박광일 댓글조작 혐의로 구속 外
  • 송고시간 2021-01-19 19:19:04
[SNS 핫피플] 수능 '1타 강사' 박광일 댓글조작 혐의로 구속 外

▶ 수능 '1타 강사' 박광일 댓글조작 혐의로 구속

SNS 핫피플입니다.

첫 번째 핫피플은 대학수학능력시험 국어 인기 강사인 박광일 씨입니다.

박광일씨가 댓글 조작 업체를 차려 경쟁 강사를 비방하는 댓글을 단 혐의로 구속됐습니다.

검찰에 따르면 박씨는 지난 2017년 7월부터 약 2년간, 회사를 차려 아이디 수백 개를 만든 뒤, 경쟁업체와 다른 강사를 비방하는 댓글을 단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비방 댓글에는 경쟁 강사의 외모를 비하하거나 발음 등을 지적하는 인신공격성 내용도 다수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박씨는 댓글 조작 논란이 불거지자 재작년 6월 "수험생 여러분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누군가를 비방할 방법을 고민하는 시간을, 수업의 질을 높이기 위한 연구에 투자했다면, 결과는 확 달라졌겠죠?

▶ 서경덕 교수, NYT에 김치 광고…中 '원조왜곡' 대응

다음 핫피플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입니다.

한국인의 밥상에서 빠질 수 없는 '김치', 최근 중국이 김치의 원조가 중국이라는 뜬금없는 얘기를 해 논란인데요.

이에 대항해 서경덕 교수가 뉴욕타임스 전 세계판에 '김치 광고'를 게재했습니다.

'한국의 김치, 세계인을 위한 것'이라는 제목의 이번 광고는, "김장 문화는 2013년 유네스코 인류 무형 문화유산으로 등재됐다. 역사적으로 수천 년 동안 한국의 대표 음식 문화로 이어져 왔다"라며, 현재는 세계인들이 사랑하는 발효식품으로 자리매김했다는 문구도 담았습니다.

서 교수는 광고뿐 아니라, 앞으로 SNS를 통해 전 세계 누리꾼들에게 홍보를 계속해 나갈 계획인데요.

우리 선조들이 개발해낸 우수한 발효식품 김치가 한국 음식이라는 사실이 더욱 널리 알려질 수 있도록 우리도 함께 노력해야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SNS 핫피플이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