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뉴스큐브] 백신 접종 105일 만에 1차 접종 1천만 명 돌파

경제

연합뉴스TV [뉴스큐브] 백신 접종 105일 만에 1차 접종 1천만 명 돌파
  • 송고시간 2021-06-10 15:06:43
[뉴스큐브] 백신 접종 105일 만에 1차 접종 1천만 명 돌파

<출연 : 김경우 인제대 백병원 가정의학과 교수>

코로나19 백신 1차 접종자가 누적 1천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지난 2월 26일 첫 접종이 시작된 지 105일째 되는 날 세운 기록인데요.

한편 국내 신규 확진자는 이틀째 600명대를 기록해, 주 중반부터 확진자가 증가하는 양상이 반복되고 있는데요.

김경우 인제대 백병원 가정의학과 교수와 관련 이야기 나눠 보겠습니다.

<질문 1> 접종 초기에는 수급 불균형이 발생하면서 우여곡절도 있었지만, 점차 안정화되면서 접종에 점차 속도가 붙고 있는 모습입니다?

<질문 2> 오늘부터는 예비군 등에 대한 얀센 백신 접종이 시작됐습니다. 미국에서는 얀센 접종 후 '혈소판 감소성 혈전증' 발생 사례가 보고되면서 한때 사용 중단이 권고되기도 했었잖아요? 매우 드문 경우이긴 하지만 접종 후 어떤 부분을 주의해서 관찰해야 할까요?

<질문 3> 또 흔치 않은 경우이긴 하지만 한 60대 남성이 백신 접종 후 차를 몰다 마트로 돌진하는 사고도 있었다고 하거든요? 접종 후에는 되도록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등 안전을 위해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다면 알려주시죠. '백신 접종 전·후 술 마셔도 괜찮은가요?' 이런 질문 하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고요?

<질문 4> 한편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비축 물량이 예약자보다 50만 회 분 정도 부족한 것으로 집계된 가운데 방역 당국은 '최소 잔여형 주사기'와 보건소 물량, 얀센 '잔여백신'을 최대한 활용한다는 계획입니다? 그런데 얀센 접종 의향이 있는지 일일이 연락해서 묻고 날짜도 잡아야 하니 대처가 쉽지 않아 보이는데 어떻게 보세요?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