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비즈&] KT, 메타버스 어린이 운동회 개최 外

경제

연합뉴스TV [비즈&] KT, 메타버스 어린이 운동회 개최 外
  • 송고시간 2021-06-22 17:32:39
[비즈&] KT, 메타버스 어린이 운동회 개최 外

경제계 소식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21일)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KT, 메타버스 어린이 운동회 개최

KT가 서울 용산구청과 함께 혼합현실 서비스 리얼큐브를 활용한 메타버스 어린이 운동회를 개최했습니다.

리얼큐브는 현실 공간에 반응형 기술과 위치, 동작 인식이 가능한 센서를 연동해 가상현실 기기나 증강현실 글래스 같은 별도의 장비 없이도 가상환경을 체험할 수 있게 해줍니다.

▶ 'Hy 콜드브루' 할랄 인증…"무슬림 시장 공략"

hy가 한국이슬람중앙회로부터 콜드브루 아메리카노 제품에 대해 할랄 인증을 받았습니다.

할랄은 이슬람 율법에 따라 생산·가공된 식품 등에 부여하는 인증으로, 국가 또는 지역마다 별도의 할랄 인증을 부여하고 있습니다.

KMF 할랄 인증을 받으면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대만, 태국에 거주하는 무슬림에게 제품을 판매할 수 있습니다.

▶ LG전자, 美소비자매체 '최고 가성비' 건조기 1위

LG전자가 미국 소비자들이 뽑은 '최고 가성비 건조기'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미국의 대표적 소비자 전문매체 컨슈머리포트는 최근 '800달러 이하 최고의 가성비 건조기' 평가에서 LG전자 건조기를 1위 제품으로 선정했습니다.

LG전자 건조기는 800달러 이하 전기식 건조기 중 유일하게 '신뢰성'과 '고객 만족도' 항목에서 모두 최고 평가인 '탁월' 등급을 받았습니다.

▶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드라이브 픽업' 도입

배스킨라빈스가 차 안에서 바로 아이스크림을 받아볼 수 있는 '드라이브 픽업' 서비스를 도입했습니다.

드라이브 픽업은 고객이 지정된 장소에 정차하면 모바일 앱 '해피오더'를 통해 미리 주문한 제품을 직원이 직접 차까지 전달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주문서 작성 때 차량 정보를 입력하면 차에서 내리지 않고도 지정된 시간에 원하는 상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이마트24 "경품으로 미술작품 지분 소유권 제공"

이마트24가 미술품 공동구매 플랫폼 아트투게더와 손잡고 줄리안 오피의 작품 '러닝 위민' 지분 소유권을 경품으로 제공합니다.

이마트24는 해당 작품 지분 소유권을 총 4,400개로 나눠 선착순 2,200명에게 2조각씩 증정할 계획입니다.

당첨자는 다음 달 말 작품 정보와 소유권을 보증하는 작품확인서를 받게 됩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