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흥국생명 이재영·다영 선수등록 포기…여론에 뭇매

스포츠

연합뉴스TV 흥국생명 이재영·다영 선수등록 포기…여론에 뭇매
  • 송고시간 2021-06-30 18:14:32
흥국생명 이재영·다영 선수등록 포기…여론에 뭇매

[앵커]

여자배구 흥국생명이 학교폭력 논란으로 코트를 떠났던 이재영 이다영 자매에 대한 선수등록을 포기했습니다.

흥국생명은 당초 선수등록을 하려 했지만, 여론의 거센 비판에 직면하자 사흘 만에 입장을 번복했습니다.

조성흠 기자입니다.

[기자]

한국배구연맹이 자리한 서울 상암동에 세워진 트럭 한 대.

지난 2월 학교폭력 논란으로 코트를 떠난 이재영, 이다영 쌍둥이 자매의 복귀를 반대하는 문구들이 화면에 가득합니다.

흥국생명이 무기한 출전정지 징계를 내린 이재영 이다영의 선수 등록을 추진하자 복귀를 반대하는 배구 팬들이 진행한 트럭 시위입니다.

여론의 거센 반대에 부딪히면서 흥국생명이 다가오는 시즌 선수 명단에 두 선수를 올리지 않기로 결정했습니다.

흥국생명은 구단주 명의로 입장문을 내고 "두 선수의 진심 어린 반성과 사과, 피해자들과의 원만한 화해를 기대했으나 현 상황은 그렇지 못하다고 판단했다"며 선수 등록 포기 입장을 밝혔습니다.

흥국생명이 선수 등록을 포기하면서 자유계약선수 신분이 된 두 선수는 여자배구 7개 구단을 비롯해 해외 구단과 자유롭게 계약할 수 있습니다.

<장경민 / KOVO 홍보팀장> "2021-22시즌 3라운드까지 흥국생명을 포함한 모든 구단과 계약이 가능하고요. 해외 이적을 추진한다면 대한배구협회를 통해서 국제이적동의서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하지만 학폭을 당했다는 피해자들과 법정 싸움에 들어간 쌍둥이 자매에 대한 불편한 시선이 커져 새로운 국내 구단을 찾긴 쉽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해외 이적 역시 길은 열려있지만, 대한배구협회가 국제이적동의서 발급을 거부하고 있어 쉽지 않은 상황입니다.

연합뉴스TV 조성흠입니다. (makehmm@yna.co.kr)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