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현장연결] 김총리 "내일부터 비수도권 2단계…세종·전북·전남·경북 제외"

경제

연합뉴스TV [현장연결] 김총리 "내일부터 비수도권 2단계…세종·전북·전남·경북 제외"
  • 송고시간 2021-07-14 08:56:20
[현장연결] 김총리 "내일부터 비수도권 2단계…세종·전북·전남·경북 제외"

김부겸 국무총리가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했습니다.

내일부터 비수도권 지역에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가 적용되는데요.

세종과 전북, 전남, 경북은 제외하기로 했습니다.

조금 전 현장 연결해 직접 보시겠습니다.

[김부겸 / 국무총리]

비상상황이 지속되는 가운데 수도권 이외 지역에서도 확진자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비수도권의 하루 평균 확진자 수는 지난주보다 2배 이상 급증했습니다.

이용시설뿐만 아니라 직장, 학교 등 일상 곳곳에서 감염 사례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휴가철과 방학을 맞아 지역 간 이동이 늘면서 코로나19 확산 위험도 큽니다.

지난 7월 1일부터 시작된 비수도권의 새로운 거리두기 이행기간이 오늘로서 종료됩니다.

이에 중대본에서는 수도권 이외 지역에 대한 거리두기 조정 방안을 논의하고 확정하고자 합니다.

세종, 전북, 전남, 경북 등 4개 지역을 제외한 전국의 시도는 내일부터 새로운 거리두기 2단계를 적용합니다.

지역별로 사적 모임 인원과 영업시간 제한 등 강화된 방역조치도 추가 시행될 예정입니다.

비상상황에 맞게 과감하고 선제적인 결정을 내려주신 각 지자체에 감사드립니다.

위기일수록 방역의 기본에 충실해야 합니다.

각 지자체는 적극적인 진단검사와 신속한 역학조사, 충분한 의료 역량 확충에 총력을 기울여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해수욕장과 관광지 등 인파가 몰릴 여름철 휴가지는 집중적인 현장점검이 필요합니다.

지방자치단체들이 더 적극적으로 나서주시기를 바랍니다.

지난 월요일 55세에서 59세 사이 국민들의 백신 접종 예약에서 사전 안내 없이 중단이 되어서 걱정과 불편을 끼쳐드린 점 송구스럽게 생각합니다.

백신 도입 물량에 차질이 발생한 것이 결코 아니며 행정적 준비에서 사려깊지 못한 점이 있었습니다.

오늘 저녁 8시부터 접종 예약을 재개하고 오늘 저녁 8시부터 접종 예약을 재개하겠습니다.

접종 일정도 연장해서 모든 분이 순조롭게 접종을 받으실 수 있도록 조치하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중대본 직후에 질병관리청장께서 직접 국민 여러분께 보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백신 물량은 충분하고 접종도 계획대로 차질 없이 진행될 것입니다.

앞으로 국민들께서 신속하고 편리하게 접종받으실 수 있도록 예약 시스템을 개선하고 더 활발하게 소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