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징역 2년 확정 김경수 지사…"진실은 반드시 제자리로"

지역

연합뉴스TV 징역 2년 확정 김경수 지사…"진실은 반드시 제자리로"
  • 송고시간 2021-07-21 19:28:12
징역 2년 확정 김경수 지사…"진실은 반드시 제자리로"

[앵커]

김경수 경남도지사는 대법원의 확정판결 직후 경남도청을 떠났습니다.

그는 진실은 반드시 제자리로 돌아온다는 믿음을 놓지 않겠다는 말을 남겼습니다.

보도에 고휘훈 기자입니다.

[기자]

대법원으로부터 징역 2년의 확정판결 소식이 전해진 뒤, 김경수 경남도지사는 곧바로 경남도청을 나섰습니다.

김 지사를 응원하기 위해 나온 지지자들에게 인사를 건넨 그는 취재진 앞에 소회를 밝혔습니다.

<김경수 / 경남도지사> "안타깝지만, 법정을 통한 진실 찾기는 더이상 진행할 방법이 없어졌습니다. 대법원이 내린 판결에 따라 제가 감내해야 할 몫은 감당하겠습니다."

자신의 진실을 더이상 밝힐 방법이 없다는 것을 아쉬워하면서도 국민들이 진실을 판단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김경수 / 경남도지사> "저의 결백과 진실을 밝히기 위한 노력은 여기서 멈추지만, 무엇이 진실인지 그 최종적인 판단은 이제 국민들께 국민들의 몫으로 넘겨드려야 할 것 같습니다."

지난 3년 동안 도정을 이끌어 나가면서 도와주신 이들에게 고마움을 표현하면서, 도민들에겐 송구하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그는 진실을 거론하면서 끝까지 결백을 주장하며 도청을 뒤로 했습니다.

<김경수 / 경남도지사> "하지만 진실은 아무리 멀리 던져도 반드시 제자리로 돌아온다는 믿음을 끝까지 놓지 않겠습니다."

지지자들은 한동안 도청을 떠나지 않으며 김 지사의 무죄를 주장했고, 일부는 눈물을 흘리며 슬픔을 나타내기도 했습니다.

경남도청 공무원노조는 지사 자리가 공백이 된 점을 유감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습니다.

<신동근 / 경남도청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 "지사직을 중도 사퇴하고, 또다시 권한대행 체제로 경남도가 운영되게 되면 매우 유감스럽고 안타깝습니다."

경남 도정은 내년 지방선거가 치러질 때까지 권한대행 체제로 운영됩니다.

경남도는 앞으로 하병필 행정부지사가 도지사 권한대행을 맡아 도정 공백을 메울 것으로 보입니다.

연합뉴스TV 고휘훈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