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문대통령 "이제는 정부의 시간…추경 신속히 집행"

정치

연합뉴스TV 문대통령 "이제는 정부의 시간…추경 신속히 집행"
  • 송고시간 2021-07-26 19:30:44
문대통령 "이제는 정부의 시간…추경 신속히 집행"

[앵커]

문재인 대통령은 2차 추가경정예산안 국회 통과를 환영하며 신속한 집행을 강조했습니다.

이번 재난지원금 지급 대상에 속하지 못한 국민에게는 양해를 구했습니다.

임혜준 기자입니다.

[기자]

청와대 수석보좌관회의를 주재한 문재인 대통령은 2차 추경이 국회 문턱을 넘은 것을 환영하며 협조해준 국회에 감사를 표했습니다.

이번 추경안에는 백신과 방역, 소상공인 피해지원, 고용회복과 민생안정의 의지를 고루 담았다고 의미를 부여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이제는 '정부의 시간'이라며 신속한 집행을 강조하는 한편 재난지원금 대상이 되지 못한 국민에게는 양해를 구했습니다.

<문재인 / 대통령> "코로나로 지치고 힘든 국민들께 큰 힘이 될 것입니다. 많은 분들이 생계에 어려움을 겪는 상황에서, 상대적으로 좀 더 여유가 있는 분들에게 양해의 말씀을 구합니다."

문 대통령은 지난해부터 총 여섯 차례 추경으로 심화하는 코로나 불평등을 완화하고 개선하는 효과를 내고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다만 완전한 회복까지는 아직 길이 멀다며 국가가 국민 삶을 지키는 버팀목 역할을 해내겠다고 다짐했습니다.

<문재인 / 대통령> "철저한 방역, 신속한 추경 집행, 고용회복과 격차 해소, 산업안전과 재해 예방, 주거 안정과 물가 대책 등 다 함께 회복하는 포용적 회복에 심혈을 기울여주기 바랍니다."

문 대통령은 민생 법안인 항만안전특별법, 농지법 등이 국회를 통과한 것을 환영하면서 부동산 투기 근절을 위한 입법에도 더욱 속도를 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연합뉴스TV 임혜준입니다. (junelim@yna.co.kr)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