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SNS핫피플] 배우 전효성 '2021 한복 홍보대사' 활동 外

사회

연합뉴스TV [SNS핫피플] 배우 전효성 '2021 한복 홍보대사' 활동 外
  • 송고시간 2021-07-29 19:25:41
[SNS핫피플] 배우 전효성 '2021 한복 홍보대사' 활동 外

▶ 배우 전효성 '2021 한복 홍보대사' 활동

SNS핫피플입니다.

첫 번째 핫피플은 '2021 한복 홍보대사' 가수 겸 배우 전효성입니다.

한복 홍보대사로 선정된 만큼 앞으로 한국 홍보행사 참여와 SNS 등을 활용해 한국 문화를 널리 알리는 역할을 하게 되는데요.

평소 SNS에 한복을 입고 찍은 일상 사진을 공개하는 등 한복에 대한 애정이 각별한 것으로 알려진 전효성 씨는 지난 삼일절에는 한복의 아름다움을 알리기 위해 뉴욕 타임스퀘어 광고에 출연하고, 문체부가 수여하는 '2021 봄 한복사랑 감사장'까지 받은 바 있습니다.

황 희 문화부 장관은 "전효성 씨의 활동으로 한복이 특별한 날에만 입는 옷이 아닌, 일상에서 언제든지 입는 옷이라는 인식이 확산하길 바란다"라고 밝혔습니다.

▶ '풍선배' 타고 바다횡단 시도…"꿈 포기 안해"

두 번째 핫피플은 커다란 쳇바퀴 모양의 특수 장비로 바다 위를 달리는 미국 마라톤 선수 '레자 발루치' 입니다.

자신이 개발한 '풍선배'를 이용해 미국 플로리다주 세인트오거스틴에서 영국령인 버뮤다섬까지 1천600km 거리의 바다를 건너는 모험에 나섰습니다.

발루치는 위치정보시스템과 식량 등 만반의 준비를 하고 출발했지만, 출발 직후 내비게이션을 도둑맞았다는 사실을 알고는 방향을 돌렸고 지난 24일 48㎞ 떨어진 플로리다주 플래글러 카운티 해변에 도착했습니다.

노숙자 등을 위한 자선기금 마련을 위해 이번에 세 번째 도전에 나섰던 발루치는 "꿈을 포기하지 않을 것"이라면서 "다른 사람 말을 듣지 말고 당신의 꿈을 좇기를 바란다"고 했습니다.

지금까지 SNS핫피플이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