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문대통령 "집단면역 목표 조기 달성…국산백신 가속"

정치

연합뉴스TV 문대통령 "집단면역 목표 조기 달성…국산백신 가속"
  • 송고시간 2021-08-09 19:10:23
문대통령 "집단면역 목표 조기 달성…국산백신 가속"

[앵커]

문재인 대통령은 확보한 백신 물량을 최대한 효과적으로 활용해 반드시 집단면역 목표를 앞당겨 달성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세계적 백신 부족 속에 해외 기업에 휘둘리지 않도록 국산 백신 개발 속도를 높이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성승환 기자입니다.

[기자]

청와대에서 수석·보좌관회의를 주재한 문재인 대통령.

추석 전 3,600만 명 접종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를 더 늘려 집단면역 달성 목표를 앞당기겠다고 말했습니다.

모더나 백신 물량이 당초 계획의 절반 이하로 조정됐다는 소식이 전해졌지만, 접종 계획에는 차질이 없을 것이라고 강조한 겁니다.

<문재인 / 대통령> "백신을 소수의 해외 기업에게 의존할 수밖에 없기 때문에 우리가 백신 수급을 마음대로 하지는 못하지만, 확보한 백신 물량을 최대한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반드시 목표 달성을 앞당길 것입니다."

문 대통령은 세계적인 백신 부족 속에 해외 기업에 휘둘리지 않도록 국산 백신 개발에 더욱 속도를 내겠다고 말했습니다.

백신 접종률을 높이면서 코로나 확산을 차단해야 방역과 경제 모두를 지키는 새 방역 전략을 추진할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문재인 / 대통령> "코로나 상황을 진정시키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특히 2학기 개학을 앞두고 아이들의 안전한 등교 수업을 위해서라도 방역의 고삐를 더욱 단단히 조여야 하겠습니다."

문 대통령은 자영업자가 생존 위기에 내몰리는 것은 사회 전체가 함께 나눠야 할 무거운 짐이라며 신속한 추경 집행을 주문했습니다.

특히 정부는 국민의 삶을 지키는 최후의 보루로서 각오를 다지며 범정부 총력체제로 임해달라고 지시했습니다.

연합뉴스TV 성승환입니다. (ssh82@yna.co.kr)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