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2천명대 확진에 "휴가 포기"…휴가 다녀온 뒤 코로나 검사도

사회

연합뉴스TV 2천명대 확진에 "휴가 포기"…휴가 다녀온 뒤 코로나 검사도
  • 송고시간 2021-08-11 20:50:50
2천명대 확진에 "휴가 포기"…휴가 다녀온 뒤 코로나 검사도

[뉴스리뷰]

[앵커]

4차 대유행이 빠르게 진행되면서 확진자가 급기야 2천 명을 넘자 휴가철 방역관리에는 더욱 비상이 걸렸습니다.

휴가지를 다녀온 공무원은 업무 복귀 전 코로나 검사를 받도록 권고하는 등 선제조치도 잇따르고 있는데요.

김민혜 기자입니다.

[기자]

코로나 확진자가 2천 명이 넘었다는 소식이 알려진 뒤 인터넷 온라인 게시판에 올라온 글입니다.

아쉽지만 이번 휴가지 예약을 취소했다거나, 멀리 떠나는 휴가는 포기했다는 내용이 잇따랐습니다.

감염 경로를 제대로 파악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다 보니, 휴가를 다녀온 뒤 코로나 선제검사를 받으라는 지침을 일찌감치 마련한 회사나 지자체들도 있습니다.

증상이 없더라도 복귀 전 음성판정을 받고 출근하도록 한 것입니다.

<홍병곤 / 광명시청 언론홍보팀장> "휴가 시 관광지나 고향 방문 등으로 외지인과 접촉한 시청 직원들에게 선제적으로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서…"

정부도 휴가철 방역 대책을 세우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이달 말까지 휴가지에서 수도권으로 들어오는 고속도로 휴게소 4곳에 임시 선별검사소를 설치해 코로나 검사를 유도하는 데 이어, 휴가 중에 인파가 몰리는 장소를 방문한 공무원들은 코로나 검사를 받도록 권고했습니다.

<박향 / 중앙사고수습본부 방역총괄과장> "증상이 없더라도 해수욕장, 게스트하우스 등 많은 사람이 모이는 그런 휴가지를 방문한 경우에는 선제적으로 검사받을 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방역당국은 지역 사회의 숨은 전파가 여전히 많아 안심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닌 만큼 개인 간 접촉을 줄이고 특히 돌아오는 광복절 연휴 기간 이동은 자제해달라고 촉구했습니다.

연합뉴스TV 김민혜입니다. (makereal@yna.co.kr)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