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대선 말말말] "아프리카 안주는데 왜 우린 주느냐 묻는격"

정치

연합뉴스TV [대선 말말말] "아프리카 안주는데 왜 우린 주느냐 묻는격"
  • 송고시간 2021-08-13 16:24:58
[대선 말말말] "아프리카 안주는데 왜 우린 주느냐 묻는격"

대선을 앞둔 정치권의 뜨거운 말들을 모은 '말말말' 시간입니다.

오늘 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인 이재명 경기도 지사는 전 도민에게 재난지원금을 지급한다고 발표했죠.

예상되는 비판에 '아프리카'를 소환해 차단막을 치기도 했는데요.

직접 들어보시겠습니다.

<이재명 /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후보> "경기도는 도민들 의사와 도민들이 낸 세금으로 자체 결정하는 것입니다. 비교할 필요 없습니다. 우리가 아프리카 어느 나라는 국가지원금 지급 않는데 왜 너네 나라만 지급하냐고 하는 거랑 비슷하다고 생각합니다."

<윤영찬 의원 / 이낙연 캠프 정무실장> "이 지사 쪽으로 특정할 수는 없는 거죠 지금은. 이 지사 쪽도 이와 관련 강한 우려 표한 걸로 알고, 이 지사 명예를 위해서도 이 사실이 명명백백하게 밝혀져야 되겠죠. 그래서 진상규명이 먼저라고 생각합니다."

<원희룡 / 전 제주도지사> "저는 명리학을 믿지는 않지만 불하고 나무만 있다고 해요. 그래서 보완을 받아야 하는데 아내가 흙과 물을 많이 갖고 있습니다. 김용태 총장은 쇠를 많이 갖고 있는 거 같아서 완전체가 저와 제 아내와 캠프가 완전체가 합체가 됩니다. 저의 전략 병기는 이미 장전되어있습니다."

<유승민 / 국민의힘 전 의원> "이재명 지사는 제가 보기에 국가혁명당의 허경영 대표라고 아시는지 모르겠는데 지금 문재인 대통령하고 허경영 대표하고 중간쯤 어디 있습니다. 그래서 이재명 기본시리즈에 대해서 가장 신랄하게 비판하고 악성 포퓰리즘이라고 비판하고…"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