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2호 태풍 제주 상륙…자정 무렵 남해안 최근접

날씨

연합뉴스TV 12호 태풍 제주 상륙…자정 무렵 남해안 최근접
  • 송고시간 2021-08-23 20:59:38
12호 태풍 제주 상륙…자정 무렵 남해안 최근접

<전화연결 : 이재정 케이웨더 예보관>

제 12호 태풍 '오마이스'가 한반도를 향해 북상하고 있습니다.

현재 제주를 지나고 있는 태풍은 자정 무렵엔 남해안에 상륙할 것으로 보입니다.

자세한 태풍 소식, 이재정 케이웨더 예보관 전화 연결해 알아보겠습니다.

<질문 1> 제 12호 태풍 오마이스가 빠른 속도로 북상하고 있는데요. 지금은 어디까지 올라와 있습니까?

<질문 2> 어제까지만 해도 태풍이 더운 열대 해상을 지나면서 더 발달하는 것 아니냐는 우려도 있었는데요. 다행히 북상하면서 제주도 먼 바다에서 세력이 약해질 거란 예상도 나왔었죠, 지금은 태풍의 위력이 어느 정도 인가요?

<질문 3> 오늘 자정 무렵 남해안에 상륙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이번 태풍의 최대 고비는 언제일까요?

<질문 4> 특히 이번 태풍은 바람도 바람이지만, 폭우가 더 위험하다고 하던데요?

<질문 5> 남부지방에 폭우가 집중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밤 사이 태풍 영향권에 든 지역은 어떻게 대비해야 할까요?

<질문 6> 태풍이 북상할 때 주의깊게 살펴봐야 할 것 중이 하나가 바로 물 때 아니겠습니까? 모레까지는 천문조에 의해 밀물이 높은 대조기죠?

<질문 7> 12호 태풍 '오마이스'는 언제쯤 우리나라를 빠져나게 되나요?

<질문 8> 태풍이 소멸한 뒤에도 이번 주 내내 비가 지주 내린다는 예보가 나왔습니다. 이렇게 가을장마가 계속되는 이유는 뭔가요?

<질문 9> 지난 해 긴 비로 피해 입은 곳이 많은데요. 가을장마에 이렇게 비가 장기간 이어지면 산사태와 침수 피해도 우려스럽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