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국민의힘 12명·열린민주 1명 부동산 불법의혹 적발

정치

연합뉴스TV 국민의힘 12명·열린민주 1명 부동산 불법의혹 적발
  • 송고시간 2021-08-23 21:11:50
국민의힘 12명·열린민주 1명 부동산 불법의혹 적발

[뉴스리뷰]

[앵커]

국민권익위원회가 국민의힘과 비교섭단체 5곳을 대상으로 한 부동산 거래 전수조사 결과 국민의힘과 열린민주당 국회의원 관련 법령 위반 소지가 총 14건 확인됐습니다.

이중 국회의원 본인 관련만 9건에 달했습니다.

임혜준 기자입니다.

[기자]

이번 조사 대상은 국민의힘과 비교섭단체 5당 소속 국회의원, 그리고 그 가족까지 모두 507명입니다.

조사 결과, 법령 위반 소지가 있는 부동산 거래 총 14건, 인원수로는 13명이 확인됐습니다.

<김태응 / 권익위 부동산전수조사추진단장> "부동산 거래 보유과정에서 본인 또는 그 가족에 법령 위반 의혹 소지가 있는 국회의원은 국민의힘 총 12명 13건이고, 열린민주당 총 1명 1건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적발 사례 중 국회의원 본인 관련은 국민의힘 8건으로 확인됐습니다.

열린민주당의 1건도 의원 본인 관련 의혹이었습니다.

유형별로 보면 국민의힘의 경우 농지법 위반 의혹이 6건으로 가장 많았고, 열린민주당의 경우 업무상 비밀 이용 의혹에 연루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열린민주당을 제외한 4곳의 비교섭단체 소속 의원 중에는 적발된 사례가 없었습니다.

지난 6월 더불어민주당은 권익위 조사에서 12명, 16건이 적발됐습니다.

이번 조사에서 적발된 의혹들 중에는 3기 신도시와 관련한 사항은 없었다고 권익위는 밝혔습니다.

<김태응 / 권익위 부동산전수조사추진단장> "국민 눈높이에서 제기될 수 있는 조그마한 의혹이라도 밝혀낸다는 차원에서 세부적인 사실확인이 필요한 사안을 모두 포함하였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권익위는 이번 조사 결과를 부동산 거래 수사를 맡고 있는 정부 합동수사특별본부로 넘겼습니다.

권익위는 불법 의혹에 연루된 의원 명단을 각 당에 송부하고, 철저하고 공정한 후속조치를 당부했습니다.

연합뉴스TV 임혜준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