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AM-PM] 보건의료노조 "협상 결렬시 총파업" 外

사회

연합뉴스TV [AM-PM] 보건의료노조 "협상 결렬시 총파업" 外
  • 송고시간 2021-08-27 07:12:49
[AM-PM] 보건의료노조 "협상 결렬시 총파업" 外

오늘(27일) 하루 주요 일정 살펴보는 보도국 AM-PM입니다.

어떤 일정 있는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 11:00 보건의료노조 오늘 기자회견…"협상 결렬시 총파업" (서울 영등포구 노조회관)

민주노총 산하 보건의료노동조합이 오늘(27일) 오전 기자회견을 열고, 총파업 찬반투표와 노정교섭 결과를 발표합니다.

노조는 회견에서, 교섭 결과를 알리고, 투쟁 계획을 설명할 것으로 보입니다.

보건의료노조는 다음 달 1일까지 협상이 타결되지 않을 경우 총파업에 돌입하겠다는 입장입니다.

파업에는 전국 130여 개 의료기관 노조원 6만여 명이 참여할 예정이며, 국립중앙의료원과 주요 대학병원 등이 포함돼 있습니다.

▶ 민주당, 오늘 '언론중재법' 연석회의…추가 논의 (국회)

더불어민주당은 오늘(27일) 언론중재법 개정안과 관련해 연석회의를 열고 오는 30일 본회의 처리 여부를 논의합니다.

민주당 윤호중 원내대표는 국회 문체위, 법사위와 당 미디어특위 소속 의원들과 함께 회의를 하고 다음 주 본회의에서 언론중재법을 처리할지 여부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기로 했습니다.

예정대로 본회의에 상정할 경우 어떤 절차를 밟을 것인지도 논의할 예정입니다.

▶ 10:00 고승범 금융위원장 후보자 청문회…가계부채 등 쟁점 (국회)

고승범 금융위원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가 오늘(27일) 국회에서 열립니다.

여야는 우리경제의 잠대 리스크로 부상한 가계부채와 자산 거품에 대한 고 후보자의 전문성과 정책 방향을 집중 검증할 계획입니다.

또 고 후보자가 서면 답변을 통해 자산으로 인정하기 어렵다는 견해를 밝힌 암호화폐 규제 방향과 관련해서도 질의가 이뤄질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까지 보도국 AM-PM이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