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뉴스초점] 류현진, 시즌 7패…손흥민·케인 동시 출격 전망

스포츠

연합뉴스TV [뉴스초점] 류현진, 시즌 7패…손흥민·케인 동시 출격 전망
  • 송고시간 2021-08-29 14:40:22
[뉴스초점] 류현진, 시즌 7패…손흥민·케인 동시 출격 전망

<출연 : 정지욱 스포츠평론가>

토론토 류현진이 한 경기 세 개의 홈런을 맞으며 무너진 가운데, 사이영상 모의 투표에서 한 표도 받지 못했습니다.

김광현은 내일 피츠버그를 상대로 시즌 7승을 노립니다.

한편, 오늘 밤 손흥민과 해리 케인 듀오가 올 시즌 처음으로 동시 출격합니다.

한 주 간 스포츠 소식, 정지욱 스포츠평론가와 함께합니다.

<질문 1> 류현진이 한 경기 7점을 내주면서 무너졌습니다. 홈런 세 방을 허용한 건데요. 경기 후 류현진은 제구가 잘 안됐지만, 약하게 맞은 타구가 홈런이 되기도 했다며 아쉬움을 드러냈습니다. 올 시즌 최다 자책점 타이 기록이에요?

<질문 2> 류현진의 기복 있는 투구 영향 때문일까요, MLB닷컴이 실시한 사이영상 모의 투표에서 류현진이 한 표도 받지 못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압도적인 표를 받은 선수는 없어, 4위에 이름을 올릴 순 있었어요?

<질문 3> 김광현이 빅리그 복귀 일주일 만에 내일 선발 마운드에 오릅니다. 지난 경기 2.2이닝 노히트 투구를 선보이면서 경쟁력을 보여줬는데요. 이번 경기 좋은 투구 내용 보인다면 잔여시즌 선발 자리 계속 사수할 수 있지 않을까요?

<질문 4> 내일 김광현의 상대는 피츠버그입니다. 피츠버그는 포스트시즌 도전을 이미 마감한 상대적으로 약세를 띠고 있는 팀인데, 김광현 선수는 유독 피츠버그에 약했습니다. 빅리그 데뷔 첫 두 자리 승수 달성하기 위해선 이번 경기 반드시 승리를 챙겨야하는데, 어떤 전략 필요하다고 보세요?

<질문 5> 토트넘 해리 케인이 극적으로 잔류했습니다. 오늘 밤 손흥민과 해리 케인 듀오가 올 시즌 처음으로 동시 출격합니다. 케인은 최전방 원톱으로, 손흥민은 왼쪽 측면 공격수로 이름을 올렸는데요. 논란을 딛고 팬들의 기대를 채워줄 수 있을지가 가장 기대되는 부분이에요?

<질문 6> 호날두가 12년 만에 친정 잉글랜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로 복귀합니다. 2년 계약을 합의했고 세부 절차만 남은 상황인데요. 연봉이 300억원대에서 400억원대로 보도되고 있습니다. 단숨에 프리미어리그 전체 주급 1위에 등극했다고 해요?

<질문 7> 호날두가 프리미어리그에 다시 발을 들이면서, 손흥민과의 두 번째 맞대결이 성사될 수 있을지 축구 팬들의 기대가 커지고 있습니다. 토트넘과 맨유가 맞붙는 오는 10월 31일이 될 거란 전망까지 벌써 나오더라고요?

<질문 8> 도쿄 패럴림픽 개막 닷새째, 탁구 남녀 단식에서 선전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또 휠체어농구 대표팀은 콜롬비아를 꺾으면서 21년 만에 대회 첫 승리를 거뒀는데요. 캐나다전에서 이기면 8강 진출이 가능하다는 전망이 나왔어요?

<질문 9> 방역수칙 위반 파동과 도쿄올림픽 부진 등의 여파가 계속되면서 프로야구 위기설이 대두되고 있습니다. 떨어진 팬 관심도는 여자 프로배구로 옮겨갔다는 해석까지 나왔더라고요?

<질문 10> 연장전 폐지가 프로야구 하반기 순위 싸움의 최대 변수로 떠올랐습니다. 문제는 무승부 경기가 늘어나면서 맥 빠진 경기가 많아지고 있다는 건데요. 프로야구 부진과 위기설, 어떻게 극복해나갈 수 있을까요?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