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확진자 다시 2천명대 에 비수도권도 '긴장'

지역

연합뉴스TV 확진자 다시 2천명대 에 비수도권도 '긴장'
  • 송고시간 2021-09-08 12:22:33
확진자 다시 2천명대 에 비수도권도 '긴장'

[앵커]

코로나19 확진자가 일주일 만에 다시 2천명 대로 올라선 가운데, 비수도권도 다시 확진자가 늘진 않을까 긴장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보도국 연결해서 비수도권 상황 살펴보겠습니다.

고휘훈 기자, 전해주시죠?

[기자]

오늘 비수도권 확진자는 모두 538명입니다.

전체 확진자 중 26.7%를 차지합니다.

충남이 84명으로 비수도권에서 가장 많은 확진자를 기록했고, 이어서 경남이 69명, 대구 60명, 울산 47명 순입니다.

충남은 천안과 아산지역에 확진자가 집중되고 있습니다.

천안의 한 초등학교에선 확진자가 10명이 추가됐는데, 누적 30명이 됐습니다.

아산의 한 교회에선 10명이 신규 확진됐습니다.

방역당국은 이 교회에서 오늘도 추가 확진자가 계속 나올 것으로 보고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습니다.

예산의 한 다방에서는 집단, 연쇄감염이 이어져 누적 확진자가 27명까지 나왔습니다.

비수도권에서 두 번째로 많은 확진자가 발생한 경남은 창원과 양산에서 많이 나왔습니다.

특히 양산에서 20명이 넘는 확진자가 나왔는데 대부분이 지역 내 보육·교육시설 관련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지난 주말 양산의 한 초등학교에서 학생 1명이 확진된 뒤 같은 학교 학생뿐만 아니라 교직원, 가족 등도 잇따라 양성 판정을 받았습니다.

특히 확진자의 동생이 다니는 유치원에서도 원아 13명, 가족 7명 등 연쇄 감염이 이어져 누적 확진자가 40명을 넘어섰습니다.

이 밖에 대구에선 축구 동호인 모임을 한 뒤 가족 등으로 전파돼 7명이 확진됐고, 울산에선 유흥업소와 횟집 관련 확진자가 지속해서 나오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보도국에서 전해드렸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