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아산 교회 80여명 집단감염…비수도권도 확산세 '긴장'

지역

연합뉴스TV 아산 교회 80여명 집단감염…비수도권도 확산세 '긴장'
  • 송고시간 2021-09-08 20:50:40
아산 교회 80여명 집단감염…비수도권도 확산세 '긴장'

[뉴스리뷰]

[앵커]

코로나19 확진자가 일주일 만에 다시 2천 명대로 올라선 가운데, 비수도권도 다시 확진자가 늘지 않을까 긴장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충남 아산의 한 교회에서 80명대 집단 감염이 발생해 방역 당국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이호진 기자입니다.

[기자]

교회 문이 굳게 잠겼습니다.

이 교회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무더기로 발생했습니다.

지난 6일 첫 확진자가 나온 뒤, 7일 10명, 8일 77명이 추가로 확진됐습니다.

이 교회에서는 지난 5일, 90여 명의 신도가 모여 대면 예배를 드린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때 교회에서 신도들 가운데 감기 증상을 보이는 사람이 다수 있어 귀가 조치하고 검사를 권고했고, 그 결과 예배를 드린 신도 대부분이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기준 좌석 수의 20%만 대면 예배를 드릴 수 있는데, 이 방역수칙을 어기고 허용 인원보다 많은 인원이 예배에 참석했습니다.

<인근 마을 주민> "차 많이 왔지 몇십 대 왔지. 보통 신경 쓰는 게 아니죠. 왜냐면 저거 저렇게 하면 안 되는데 안 되는데 하면서도…"

8일 하루 동안 충남에서만 교회 관련 확진자를 포함해 확진자 130여 명이 발생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충남에서 100명 넘게 확진자가 나온 건 처음입니다.

충남도는 최근 확진자가 다시 급증한 천안과 아산 지역에 한해서라도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격상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김석필 / 충남도 저출산보건복지실장> "임시 선별진료소를 추가로 설치할 계획이고요. 특히 역학조사반 20개팀 40명을 지금 편성을 해서 투입을 시켰습니다."

추석을 앞두고 충남뿐 아니라 비수도권에서 곳곳에서 확진자가 다시 늘고 있는 모양새입니다.

경남에서는 양산의 한 초등학교와 유치원 관련 확진자가 20명 넘게 추가되며 지역사회 확산 양상을 보였습니다.

대구에선 축구 동호인 모임을 한 뒤 가족 등으로 전파돼 7명이 확진됐고, 울산에선 유흥업소와 횟집 관련 확진자가 지속해서 나오고 있습니다.

연합뉴스TV 이호진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