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뉴스초점] 마블 영화 '샹치' 100만 돌파…이번주 극장가는?

문화·연예

연합뉴스TV [뉴스초점] 마블 영화 '샹치' 100만 돌파…이번주 극장가는?
  • 송고시간 2021-09-11 15:06:23
[뉴스초점] 마블 영화 '샹치' 100만 돌파…이번주 극장가는?

<출연 : 김효정 영화평론가>

코로나19 여파로 침체됐던 극장가가 조금씩 활기를 되찾고 있는 가운데, 마블의 새 영화 '샹치와 텐 링즈의 전설'이 주말 국내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습니다.

뒤이어 2·3·4위는 모두 한국 영화가 차지했는데요.

극장가 소식, 김효정 영화평론가와 짚어보겠습니다.

어서 오세요.

<질문 1> 영화 '샹치와 텐 링즈의 전설'이 10일째 박스오피스 정상을 유지하며 가을 극장가를 완벽히 평정했습니다. '블랙 위도우', '분노의 질주: 더 얼티메이트'에 이어 최단 100만 돌파 외화작의 탄생이기도 한데요. 어떤 부분에서 호평을 얻고 있나요?

<질문 2> 영화 '샹치와 텐 링즈의 전설'은 마블이 처음으로 아시아계 배우를 히어로로 내세운 작품인데요. 양조위의 전성기를 잘 알지 못하는 MZ세대들의 뜨거운 반응도 이어지고 있다고요?

<질문 3> 통상 극장가 최대 성수기로 꼽히는 추석 연휴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코로나 확산 속 일단 규모 큰 대작들이 개봉일을 조정한 가운데 어떤 영화가 관객의 발길을 이끌게 될까요?

<질문 4> 프랑스 배우 장폴 벨몽도가 88세를 일기로 별세했습니다. 생전에 80여 편의 작품에 출연하며 1억 3천만 명이 넘는 관객을 불러들였던 벨몽도는 프랑스를 넘어 세계적인 스타이기도 했는데요. 누벨바그 주역이기도 하죠?

<질문 5> 독립영화도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지난 9일 개봉한 신작 김태훈 주연의 '좋은 사람'은 이미 국내에서 열리는 굵직한 영화제의 선택을 받으며 작품성을 인정받기도 했는데요. 영화가 던지는 메시지는 무엇인가요?

<질문 6> 다음 달 6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되는 제26회 부산국제영화제 개막작이 임상수 감독의 '행복의 나라로'가 선정됐습니다. 배우 최민식과 박해일, 그리고 한국 배우 최초로 미국 아카데미 여우조연상을 받은 배우 윤여정이 출연하면서 더 주목을 받고 있어요?

<질문 7> OTT 화제작도 좀 살펴볼까요.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더 체어'가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배우 산드라 오가 한국 이름을 지닌 주인공을 맡게 된 것은 특히 주목할 만한 부분이겠죠?

<질문 8>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의 공개를 기다리는 분도 많을 텐데요. 관람 포인트를 어제 공개하기도 했던데, 무엇인가요?

<질문 9> 군 내 가혹 행위와 탈영병을 쫓는 군인들을 그린 넷플릭스 드라마 'D.P.'는 여전히 화제인데요. 폭발적인 인기에 군내 부조리와 가혹 행위 문제가 또다시 집중 조명되기도 했는데, 인기 비결 어디에 있다고 보세요?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