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비즈&] "전기차 충전부터 할인까지"…GS칼텍스 앱 출시 外

경제

연합뉴스TV [비즈&] "전기차 충전부터 할인까지"…GS칼텍스 앱 출시 外
  • 송고시간 2021-09-13 17:41:49
[비즈&] "전기차 충전부터 할인까지"…GS칼텍스 앱 출시 外

경제계 소식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전기차 충전부터 할인까지"…GS칼텍스 앱 출시

GS칼텍스는 전기차 고객의 편의성 제고를 위해 전기차 충전 모바일 앱 '에너지플러스 EV'를 출시했습니다.

앱에서는 전기차 간편 충전과 충전기 정보 검색, 충전비 할인 서비스 등이 제공됩니다.

전국의 모든 GS칼텍스 전기차 충전기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한화큐셀, 제주에너지공사와 분산에너지 사업 추진

한화솔루션의 태양광 사업부문 한화큐셀은 제주에너지공사와 제주도 분산에너지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습니다.

분산에너지 시스템은 사용지역 인근에서 에너지를 생산하고 소비하는 에너지 체계로 양사는 제주도 내 분산에너지 인프라 및 전력 운영 플랫폼을 함께 개발하기로 했습니다.

▶ 티몬 "추석 비대면 '모바일 선물하기' 매출 8배 증가"

온라인 쇼핑몰 티몬은 지난 1일부터 열흘간 '모바일 선물하기' 매출이 지난해 추석 연휴를 앞둔 같은 기간보다 8배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티몬은 모바일 선물하기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추석 기획전을 열고 1,500여 가지 상품을 특가 판매 중으로 상대방에게 주소를 물어보지 않고 연락처 입력만으로 가능합니다.

▶ 인터파크, 소상공인 우수상품 판매…최대 40% 할인

온라인 쇼핑몰 인터파크는 오는 16∼30일 소상공인 우수 상품을 선정해 판매하는 '인생 플래그'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상품 약 500개를 선정해 판매 수수료와 유료 광고비를 일부 지원하는 행사로 해당 기간에 소비자에게는 20∼40% 할인 쿠폰을 지급합니다.

▶ LG전자, 뉴욕 타임스스퀘어에서 'Life's Good' 상영

LG전자는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 전광판을 통해 '라이프스 굿' 메시지를 담은 3차원 입체 콘텐츠를 상영 중입니다.

MZ세대와 소통 강화를 위한 캠페인으로 신학기에 맞춰 다시 개학하는 학교와 학생들을 응원하는 역동적인 영상이 담겼습니다.

LG전자는 3D 콘텐츠를 시리즈로 만들어 고객과 지속 소통할 예정으로 개학을 주제로 한 이번 영상은 다음 달 초까지 상영됩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