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초대석] "커피하면 춘천"…메타버스 활용한 축제 개최

지역

연합뉴스TV [초대석] "커피하면 춘천"…메타버스 활용한 축제 개최
  • 송고시간 2021-09-13 19:35:50
[초대석] "커피하면 춘천"…메타버스 활용한 축제 개최

<출연 : 이재수 춘천시장>

요즘 강원도 춘천이 커피도시, 카페도시로 전국적인 핫플레이스로 떠올랐습니다.

새로운 방식으로 커피 축제도 열리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재수 춘천시장 모시고 자세한 내용 들어보겠습니다.

<질문 1> 춘천하면 40~60대에선 호반의 도시, 소양강 처녀, 소양댐, 또 캠핑가기 좋은 강촌이 떠오르는데요. 요즘 춘천의 모습은 어떻습니까?

<질문 2> 춘천의 커피와 카페가 이렇게 인기를 얻게 된 이유가 있을까요?

<질문 3> 코로나19로 많은 지역 축제들이 취소되거나 축소되고 있는 가운데 이 시기에 새로운 축제를 기획한다는 것이 쉽지 않았을 텐데요?

<질문 4> 정보통신기술이 점차 우리 생활 속으로 들어오고 있는데, 코로나19로 그 속도가 더욱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비대면 축제라는 게 더욱 흥미로운데요?

<질문 5> 코로나 시대에 춘천에선 바이오산업이 큰 성과를 내고 있다고 들었습니다. '세계유일의 코로나19 전주기 대응도시'라고 하는 데 어느 정도 성과인가요?

<질문 6> 최근 춘천에 기쁜 소식이 있다고 들었습니다. 춘천이 세계 인형극 연맹 총회인 2025 UNIMA 총회 개최지로 선정됐다고요? 아직 생소한데요, 인형극 연맹 총회 간단히 설명 부탁드립니다.

<질문 7> 문화예술 축제뿐만 아니라, 앞으로 많은 사람들이 춘천을 찾게 될 이유가 더 늘어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세계에서 처음으로 섬에 개장하는 레고랜드가 춘천에 들어서게 됐죠?

<질문 8> 끝으로 시청자 여러분께 한 말씀 하신다면요?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