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태풍 '찬투' 내일 대한해협 통과…제주·부산·울산 폭풍우

날씨

연합뉴스TV 태풍 '찬투' 내일 대한해협 통과…제주·부산·울산 폭풍우
  • 송고시간 2021-09-16 09:11:16
태풍 '찬투' 내일 대한해협 통과…제주·부산·울산 폭풍우

[앵커]

오늘 오후부터 태풍 '찬투'가 본격 제주를 향해 올라옵니다.

내일 대한해협을 통과하겠고 제주와 여수, 부산 등이 태풍의 직접 영향권에 들겠습니다.

자세한 태풍 상황을 기상전문기자 연결해 알아보겠습니다.

김동혁 기자.

[기자]

14호 태풍 '찬투'는 현재 서귀포 남쪽 약 370km 부근 해상에서 시속 10km의 느린 속도로 북상하고 있습니다.

강풍 반경은 280km로 태풍의 크기가 작지만 중심에선 초속 29m의 매우 강한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태풍 '찬투'는 매우 이례적인 진로를 보이면서 제주 남쪽 해상에서 사흘째 정체하고 있습니다.

오늘 오후부터는 태풍의 길이 다시 열리면서 본격 제주를 향해 북상합니다.

태풍은 내일 새벽부터 제주 남쪽 해상을 지나가겠고, 내일 오후 대한해협을 통과한 뒤 일본 내륙으로 들어가겠습니다.

제주 내륙은 오늘 낮에, 전남 여수와 광양은 내일 새벽, 창원과 부산은 내일 아침, 울산과 경주는 내일 낮에 태풍특보가 내려지겠습니다.

태풍의 최근접 시각은 서귀포가 내일 아침 8시, 완도 11시, 여수 내일 오후 2시, 부산은 내일 오후 5시입니다.

태풍이 현재 세력인 중급의 강도로 대한해협을 통과하면서 제주와 남해안을 중심으로 강한 폭풍우가 몰아치겠습니다.

제주도는 최대 400mm가 넘는 물벼락이 떨어지겠고 전남 동부와 경남 해안에도 120mm 이상 큰비가 예상됩니다.

특히 주초부터 폭우가 쏟아진 제주도의 누적 강수량은 1천mm에 달할 것으로 보입니다.

제주에는 가로수가 뽑힐 정도인 순간 초속 40m의 매우 강한 바람이, 남해안에서도 초속 30m 안팎의 돌풍이 예상됩니다.

기상청은 해안으로 강한 너울이 밀려와 만조시각에 저지대를 중심으로 침수 가능성이 있다며 철저한 대비를 당부했습니다.

지금까지 보도국에서 전해드렸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