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프로농구] 프로 도전하는 이원석 "아버지 뛰어넘겠다"

스포츠

연합뉴스TV [프로농구] 프로 도전하는 이원석 "아버지 뛰어넘겠다"
  • 송고시간 2021-09-22 10:19:11
[프로농구] 프로 도전하는 이원석 "아버지 뛰어넘겠다"

[앵커]

올해 프로농구 신인 드래프트에 참가하는 선수중 최장신인 이원석 선수는 농구 DNA를 물려받은 농구인 2세입니다.

마흔살 넘어서까지 코트를 누볐던 아버지 이창수를 넘어서겠다는 각오인데요.

이창수-이원석 '농구부자'를 정주희 기자가 만났습니다.

[기자]

아들과 아버지의 10점 내기 1대 1 대결, 아들 이원석이 가볍게 승리합니다.

206.5cm의 큰 키에 아버지 이창수의 주무기였던 '훅 슛'을 전수받은 이원석은 내외곽을 겸비한 선수로 성장했습니다.

<이원석 / 연세대 2학년> "키에 비해서 빠르고, 안에서 뿐만 아니라 코트를 자유롭게 쓸 수 있는게 장점이라고 생각해요."

<이창수 / 전 국가대표 센터> "외곽에서만 빙빙 돌면 반쪽짜리 선수밖에 안 되겠더라고요. 훅 슛 같은 거 그런 노하우를 많이 가르쳐줬던 거 같아요."

이원석은 연휴가 끝나면 신인 드래프트를 통해 프로 조기진출에 도전합니다.

아버지 이창수는 선수시절 한국 나이 43살까지 코트를 누빈 덕에, 1순위 지명권을 가진 삼성부터 대부분의 팀들과 인연이 있었습니다.

<이창수 / 전 국가대표 센터> "삼성이라는 팀은 처음 운동을 시작했던 데고, kt 서동철 감독님이 제 삼성 1년 선배세요. 오리온 같은 경우는 강을준 감독님이 팀 선배셨지만 또 제가 마지막에 LG에서 은퇴할 때 감독님이셨고…"

1분이라도 뛰며 성장할 수 있는 팀에 가고 싶다는 이원석은 롤모델로 자기관리가 철저했던 아버지와 현 국가대표 센터 김종규를 꼽았습니다.

<이원석 / 연세대 2학년> "몸 관리같은 그런 부분은 아버지가 가장 오래 선수를 했었고 하는 부분이라서 아빠를 많이 닮고 싶고요. 농구적인 부분은 (김)종규형이나…"

프로 선배인 아버지는 아들에게 냉정한 조언을 했고, 아들은 다부진 각오를 드러냈습니다.

<이창수 / 전 국가대표 센터> "대학에서 아무리 이름 날리고 랭킹 1,2위 했다고 해도 프로에서는 그런건 전혀 필요없는 부분이고…"

<이원석 / 연세대 2학년> "아빠보다 1년 더 하고 또 아빠가 만들어냈던 기록들 하나하나씩 깨면서 아빠보다 조금 더 나은 선수가 되도록 해볼게."

연합뉴스TV 정주희입니다. (gee@yna.co.kr)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