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여의도펀치] 민주당 박상혁·국민의힘 이영 한판 토론

정치

연합뉴스TV [여의도펀치] 민주당 박상혁·국민의힘 이영 한판 토론
  • 송고시간 2021-09-30 16:31:21
[여의도펀치] 민주당 박상혁·국민의힘 이영 한판 토론

■ 방송 : <여의도펀치>

■ 진행 : 정호윤 앵커

■ 출연 : 박상혁 더불어민주당 의원, 이영 국민의힘 의원

여야 의원들의 뜨거운 정치토론, 여의도펀치입니다.

박상혁 더불어민주당 의원, 이영 국민의힘 의원 나오셨습니다.

<질문 1> 대장동 개발사업 특혜 의혹이 대선 정국 최대 뇌관으로 부상했습니다. '이재명 게이트'로 규정한 국민의힘과 '국민의힘 게이트'라고 목소리를 높이는 이재명 후보 간 충돌이 격화하고 있는데요. 일각에선 대한민국 법조 부패 카르텔이라며 법조 게이트라는 비판도 나옵니다. 정치권에서 벌어지는 프레임 전쟁, 어떻게 보십니까?

<질문 2> 여야 간 특검 공방이 계속되는 있는데요. 민주당 내에서도 특검에 대한 목소리가 나온 데 이어, 이낙연 후보는 조속한 수사를 위해 정부 합동특별수사본부를 꾸려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어떤 의견 가지고 계십니까? 검경 수사로 충분하고 보십니까?

<질문 3> 곽상도 의원 아들의 '50억 퇴직금' 과 '50억 클럽' 논란에 이어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아버지가 화천대유 대주주인 김만배씨 누나에게 집을 팔았다는 사실까지 알려졌습니다. 거기다 등장인물 면면을 보면 법조계 고위직부터 언론계 인사 등 의혹이 곳곳으로 가지를 뻗고 있습니다. 실체 규명을 위한 사안의 본질은 무엇이라고 보십니까?

<질문 4> 문재인 정부 임기 중 마지막 국회 국정감사가 내일 시작됩니다. 대통령 선거와 지방선거를 동시에 앞두고 있는 만큼 대권 주자들을 둘러싼 각종 의혹이 쟁점이 될 거란 전망도 나오는데요. 두 분이 생각하시는 관전 포인트가 궁금합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