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나스닥, 연합인포맥스와 업무 제휴…실시간 시세 제공

세계

연합뉴스TV 나스닥, 연합인포맥스와 업무 제휴…실시간 시세 제공
  • 송고시간 2021-10-03 09:20:26
나스닥, 연합인포맥스와 업무 제휴…실시간 시세 제공

[앵커]

한국을 대표하는 경제·금융전문 매체 연합인포맥스가 거래 규모로 세계 2위인 미국 나스닥 거래소와 업무 제휴를 맺었습니다.

특히 제휴를 알리는 의미로 연합인포맥스가 뉴욕의 상징 타임스스퀘어 나스닥 타워 전광판에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연합인포맥스 윤영숙 특파원의 보도입니다.

[기자]

미국 뉴욕을 대표하는 타임스퀘어.

그 중에서도 단연 눈길을 끄는 곳은 나스닥 타워 전광판입니다.

나스닥 상장기업의 주가와 정보가 건물 디스플레이 화면에 표시됩니다.

상업 광고도 가능한 이 광고판 전면에 한국 금융정보미디어사인 연합인포맥스의 광고가 떴습니다.

코스닥의 원조라고 할 수 있는 나스닥 거래소가 한국 투자자들의 미국증시 진입을 유도하기 위해 보폭을 넓히고 있습니다.

나스닥 거래소는 한국 개인투자자들의 미국 증시 투자를 지원하기 위해 한국 금융정보미디어사인 연합인포맥스와 제휴해 실시간으로 미국 주식시세 정보를 공급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전까지 한국 개인투자자들은 한발 늦게 미국 주식시세를 받거나 일정한 요금을 지불해야 실시간 시세를 볼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협약을 투자자들은 국내 각 증권사들을 통해 무료로 실시간 미국 주식 정보를 이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

나스닥 거래소는 1971년 창립돼, 현재는 시가총액 기준 뉴욕증권거래소에 이어 세계 2위 증권거래소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코로나19 이후 국내 서학개미들의 투자 열풍이 거센 가운데, 이번 나스닥과 연합인포맥스의 제휴가 개인 투자자들의 정보 격차 해소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뉴욕에서 연합인포맥스 윤영숙입니다. (ysyoon@yna.co.kr)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