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최고령 '20-20 클럽' 추신수 "중요한 건 뛰는 것"

스포츠

연합뉴스TV 최고령 '20-20 클럽' 추신수 "중요한 건 뛰는 것"
  • 송고시간 2021-10-06 18:11:29
최고령 '20-20 클럽' 추신수 "중요한 건 뛰는 것"

[앵커]

SSG의 추신수가 KBO리그 최고령으로 20홈런-20도루를 달성하며 20-20 클럽에 가입했습니다.

추신수와 더불어 마흔 살 동갑내기들이 활약을 이어가는 올 시즌, 추신수는 후배들의 귀감이 되기를 바랐습니다.

조성흠 기자입니다.

[기자]

추신수가 LG 이민호를 상대로 호쾌하게 방망이를 휘둘러 오른쪽 담장을 넘어가는 투런 홈런을 때려냅니다.

추신수가 만 39세 2개월 22일의 나이로 양준혁을 제치고 최고령 20홈런-20도루 클럽의 주인공이 되는 순간입니다.

메이저리그 시절을 포함해 4번의 20-20을 달성한 추신수.

선수 생활에 있어 홈런보다는 도루가 더 중요했습니다.

<추신수 / SSG 랜더스> "(중요한 건) 뛰는 거라고 생각합니다. 선수가 뛰는 거에 소홀하고 주자로 나가서 한 베이스 더 갈 수 없다면…은퇴 시점은 그 시기라 생각합니다.

동갑인 롯데의 이대호는 한미일 통산 2,700안타를 쳐냈고, 삼성의 오승환은 세이브 단독 1위를 질주 중입니다.

추신수를 비롯해 올 시즌 막바지, 한국 나이 마흔 살 동갑내기들의 활약이 두드러지는 상황입니다.

<추신수 / SSG 랜더스> "적지 않은 나이에 아직 그라운드에서 이렇게 뛰고 있고 건강하게 뛰고 있는 이유는 각 선수들마다 다르겠지만 어떠한 이유가 있지 않을까요."

추신수는 자신이 과거 그랬던 것처럼 선배들을 보고 후배들이 그 답을 찾기를 바랐습니다.

무엇보다 야구를 사랑하고 최선을 다하는 마음이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추신수 / SSG 랜더스> "야구를 좋아하고 사랑하고, 한 경기를 잘하기 위해서 좋은 결과물을 내기 위해서 준비하는 걸 좀 보고 배웠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연합뉴스TV 조성흠입니다. (makehmm@yna.co.kr)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