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뉴스메이커] 오산시, 문화관광 시설 개장…AI도시개발사업 추진

지역

연합뉴스TV [뉴스메이커] 오산시, 문화관광 시설 개장…AI도시개발사업 추진
  • 송고시간 2021-10-12 19:24:46
[뉴스메이커] 오산시, 문화관광 시설 개장…AI도시개발사업 추진

<출연 : 곽상욱 오산시장>

정부가 '위드 코로나' 시행을 검토하면서 그동안 얼어붙었던 관광 산업과 건설 경기가 활기를 되찾을 거라는 기대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경기도 오산시는 미니어처 빌리지 등 문화관광 시설 개장과 함께 대규모 도시개발사업을 본격화한다고 발표했는데요.

오늘 이 시간 곽상욱 오산시장과 함께 자세한 이야기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질문 1> 오산 미니어처 빌리지가 곧 문을 연다고 하는데, 기존 미니어처를 테마로 한 시설과는 어떻게 다른지 궁금합니다.

<질문 2> 앞으로 '위드 코로나' 시대가 열리면 국내뿐 아니라 해외 관광객 유입도 활발해질 것 같은데, 이 부분에 대해서는 어떻게 준비하고 계십니까?

<질문 3> 멀리 이동할 필요 없이 한곳에서 다양한 문화 체험을 할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인 것 같은데요. 가까운 곳에 반려동물 테마파크도 개장을 앞두고 있죠?

<질문 4> 최근 국토교통부의 분당선 연장 계획에 오산이 포함되고 수원과 동탄, 오산을 연결하는 트램이 국토부 승인을 받으면서 오산시에 교통 호재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관광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보이는데 어떻게 전망하십니까.

<질문 5> 요즘 또 오산시에 많은 이목이 쏠리는 이유가 바로 오산 운암뜰 AI도시개발사업이죠. 2024년 하반기 완공을 목표로 본격적인 사업에 착수했다는 발표가 있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